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지난 3일 교수연구동 5층 은혜홀에서 신종감염병 발생 상황을 대비해 대응 체계를 점검하고자 2025년 교육 및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제1부, 2부로 나뉘어 이론 교육, 집체 교육형 및 실행 기반 모의훈련, 디브리핑 순으로 열린 이날 훈련에서는 니파바이러스감염증 확진자의 응급상황을 가정한 실전형 시나리오를 중심으로 신종감염병 대응 체계 모의훈련이 실시됐다.
은혜홀과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에서 열린 이날 교육 및 훈련에는 감염관리팀을 비롯한 16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체계적으로 구축된 대응 체계 역량이 강화된 훈련 상황이 펼쳐져 실제 상황을 보는 듯 했다.
이번 신종감염병 대응 체계 모의훈련은 국가지정입원치료 병상 대응팀의 원활한 활성화를 위한 체계를 점검, 감염병 환자 발생 시 신속한 격리, 입원, 진단, 치료를 통해 감염확산을 조기 차단하여 국민 건강을 보호, 국가지정입원치료 병상 대응팀의 원활한 대응 체계 점검, 신종감염병 대응팀 교육을 통해 환자및 의료진에 대한 안정성 확보, 공중보건 위기 시 감염병 관리시설 활용 등 자원 동원 점검, 격리병상 전담 인력의 대비·대응 태세 수준 향상이란 목적을 가지고 실시했다.
신종감염병 대응 체계 목적 달성을 위해 대응팀의 원활한 체계 구축 점검,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 함양, 감염병 대응 전담 인력 유기적, 종합적인 상황 대응 목표를 점검했다.
원광대학교병원 감염관리실 김영준 실장은 “모의훈련이지만 실제 상황을 대한 듯 신속하고 원활하게 대응 체계를 점검, 감염확산을 차단했다”며 “언제 발생할지 모르지만 감염병의 피해를 생각할 때 오늘 같은 훈련은 국민 건강을 지키는 보루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혜화경찰서 효제자율방범대, 2025년 총회 및 송년회 성황리 개최
혜화경찰서 효제자율방범대는 지난 2025년 12월 13일(토), 종로구에 위치한 완도횟집에서 '2025년 정기총회 및 송년회'를 개최하며 한 해를 뜻깊게 마무리했다.이날 행사에는 강동재 자율방범대장을 비롯한 대원들과 부부동반 가족 등 약 4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가득 메웠으며, 지역 치안을 위해 함께 땀 흘려온 지난 1년의 노고를 서로 ..
전주예수병원–한국장기조직기증원(KODA), 워크숍 성료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지난 11일 예수병원 4층 예배실에서 열린 '2025 충청호남지역 기증활성화 워크숍'에 총 113명의 관계자가 참석해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기증활성화 워크숍은 한국장기조직기증원(KODA)과 함께 연명의료 결정제도와 장기기증 제도를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상호 보완적 시스템 구축' 모델과 뇌사 장기...
양천구, ‘2026년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 운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도시 미관을 해치고 보행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 현수막·전단 등을 집중 정비하기 위해 ‘2026년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를 운영하고, 오는 31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는 주민이 지역 내 불법 현수막, 벽보, 전단 등을 수거해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실적.
강서구, ‘서울키즈플라자’ 개관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에 놀이와 돌봄, 마음건강까지 모두 챙길 수 있는 아동전용 복합공간 ‘서울키즈플라자’가 지난 12일(금) 문을 열었다. 이날 개관식에는 진교훈 구청장을 비롯해 오세훈 서울시장, 이용 아동과 양육자, 돌봄시설 종사자 등 100여 명이 함께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어린이들의 놀이와 돌봄 그...
강서구,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취약계층에 김장 2.2톤 기부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지난 12일(금)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주)(대표이사 최덕진)로부터 김장김치 10kg 220박스를 전달받았다. 전달식은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김포공항 기내식센터에서 진교훈 구청장, 최덕진 대표이사와 임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임직원들은 김장김치를 버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