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산국립공원=국유림관리소와 산불 예방 합동훈련 실시
국립공원공단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는 건조한 기후로 인한 산불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지난 1일 정읍 국유림관리소와 합동으로 산불 대응훈련을 내장산 국립공원 일대에서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실제 산불 현장을 가정해 진행되었으며, 경사 지형에서의 화재 확산 분석, 드론 정찰, 소형 진화차량운용, 지상 진화 인력 전개, 초기 진화선 구축 등 다양한 상황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드론 장비를 활용해 진원지를 파악하고 지휘본부로 실시간 전송함으로써, 신속한 의사결정과 공조 체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총 48명의 인원이 참여한 이번 합동훈련에서는 무선 통신 및 정보 공유절차, 위험구역 접근 통제, 잔불 정리 및 확산 차단 절차, 초기 진화 작전 전개 등 실전과 동일한 방식으로 대응절차를 점검했다.
내장산국립공원사무소 이재양 탐방시설과장은 "건조한 날씨는 작은 불씨도 큰 산불로 확대될 위험이 있다"며 "이번 합동훈련을 통해 공원·국유림 유관기관 간 협업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초기 대응 역량을 한층 강화했다"고 말하며 "탐방객 여러분께서도 산행 중 화기 사용 자제, 흡연 금지, 지정된 탐방로 이용 등 산불 예방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명근 시장의 화성특례시 성장 스토리, 『화성을 이렇게』 출판기념회 개최
정명근 화성시장은 오는 2월 7일 오후 2시 수원과학대 신텍스에서 시민과 함께 그려온 혁신적이고 실천적인 방안을 담은 저서『화성을 이렇게』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정명근 화성시장의 저서 집필 배경을 소개하고 화성특례시장 활동 과정에서 들었던 문제의식과 실천적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