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의 ‘제25회 한성백제문화제’가 제19회 피너클 어워즈 한국대회 영상미디어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피너클 어워즈는 세계축제협회(IFEA) 주관으로 전 세계 우수 축제를 선정하는 대회로 ‘축제의 올림픽’이라 불린다.
이번 한국대회에는 전국 45개 지자체·재단, 70개 축제가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송파구는 민선 8기 이후 한성백제문화제를 전통과 K-문화가 어우러진 종합예술축제로 재기획했다.
제25회 축제는 ‘하나되어 나아가는 문화의 힘’을 주제로 국악, 미디어아트, 케이팝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 중심의 넓은 무대와 웅장한 시설로 몰입감 높은 공연을 제공했으며, 3일간 약 51만 명이 방문했다.
금상 수상 이유는 60m 규모 무대 위 생생한 공연 장면과 축제장의 활기를 효과적으로 담아낸 콘텐츠 기획력과 제작 역량이다.
또한, 축제 안전 부문에서도 동상을 수상하며 실시간 모니터링과 기관 협력 체계 등 안전 관리 노력을 인정받았다.
서강석 구청장은 “앞으로도 창의적 콘텐츠로 세계적 문화예술축제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다.
북구,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마을골목 깔끔이 사업 시상식을 열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단체를 시상했다.
북울산청년회의소, 이웃돕기 성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울산청년회의소는 12일 연암컨벤션에서 열린 창립 35주년 기념식에서 북구 지역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품으로 100만8천원 상당의 쌀 28포를 박천동 북구청장에게 전달했다.
북구,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다목적실에서 저탄소 실천 우수아파트 경진대회 시상식을 열고, 저탄소 실천을 위해 노력한 우수아파트 6곳을 시상했다.
북구,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가 2025년 울산광역시 규제혁신 실적 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 12일 박천동 북구청장이 담당 직원들을 격려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천동 북구청장, 모범 사회복무요원 표창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12일 구청장실에서 하반기 근무성적이 우수한 모범 사회복무요원에게 표창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는 12일 의사당 4층 로비에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군의회 의원들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 채종성 회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울주군지구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최길영 의장은 “사회의 가장 낮은 곳을 ..
북구 효문동, 어르신 건강 교육 프로그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은 12일 상연암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열어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