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보건소 1층 모성·예방접종실을 전면 리모델링하고 오는 5일부터 ‘가족건강증진센터’를 개소한다.
센터는 생애 전 주기에 걸친 맞춤형 건강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며, 임신 준비부터 출산, 육아, 예방접종, 의료비 지원, 금연사업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구는 지난 10월부터 두 달간 리모델링을 진행해 이용자 편의 중심으로 내부 공간을 재배치했다.
일자형 민원대 설치와 개방형 구조로 대기 공간을 넓히고, 바닥재·조명 교체, 안내 표지 설치로 밝고 세련된 분위기를 조성했다.
진료실, 수유실, 금연사업팀과 금연 클리닉을 인접 배치해 업무 효율성과 주민 이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수희 구청장은 개소 전 현장을 직접 점검하며 이동 동선과 시설물, 업무 배치를 꼼꼼히 살폈다.
구청장은 “아이를 낳고 키우는 일과 건강 관리는 구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에서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센터를 중심으로 생애 주기별 의료서비스를 세심하게 제공하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이번 개소로 구민들은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건강 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명근 시장의 화성특례시 성장 스토리, 『화성을 이렇게』 출판기념회 개최
정명근 화성시장은 오는 2월 7일 오후 2시 수원과학대 신텍스에서 시민과 함께 그려온 혁신적이고 실천적인 방안을 담은 저서『화성을 이렇게』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정명근 화성시장의 저서 집필 배경을 소개하고 화성특례시장 활동 과정에서 들었던 문제의식과 실천적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