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성평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기관 인증’ 심사에서 4차 재인증을 99.8점으로 획득했다.
전국 공공기관 평균 점수 92.5점을 크게 웃도는 성과로, 신규 인증 후 재인증을 한 번도 빠짐없이 유지했다.
가족친화기관 인증제도는 기업·공공기관의 가족친화제도 추진 의지, 운영 수준, 직원 만족도 등을 종합 평가하는 제도다.
강동구는 육아휴직, 배우자·출산휴가,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등 가족친화제도 이용률을 꾸준히 높여 높은 점수를 받았다.
매주 수요일 ‘패밀리데이’ 운영, 임신부 편의용품 지원, 수능 응시 자녀 격려품 제공 등 다양한 복지 정책도 실시했다.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강북삼성병원 기업정신건강연구소와 연계한 ‘마음심터’ 심리 상담센터 운영도 가족친화 환경에 기여했다.
임직원 대상 가족친화교육과 조직문화 개선 노력도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수희 구청장은 “직원이 행복해야 주민도 행복하다”며 맞춤형 가족 지원 프로그램 확대 계획을 밝혔다.
민간기관과 협력해 지역 전반에 일·가정 양립 문화를 확산시키겠다는 의지도 강조했다.
명근 시장의 화성특례시 성장 스토리, 『화성을 이렇게』 출판기념회 개최
정명근 화성시장은 오는 2월 7일 오후 2시 수원과학대 신텍스에서 시민과 함께 그려온 혁신적이고 실천적인 방안을 담은 저서『화성을 이렇게』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정명근 화성시장의 저서 집필 배경을 소개하고 화성특례시장 활동 과정에서 들었던 문제의식과 실천적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