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보령시 제공
보령 소상공인연합회는 지난 3일 보령문화의전당에서 지역 소상공인과 시민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소상공인이 살아야 경제가 산다’는 슬로건 아래 급변하는 경영 환경 대응과 정부·공공 지원제도 활용을 목표로 마련됐다.
행사는 1부 시상식과 2부 특강으로 구성되었으며, 우수 소상공인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 특강에서는 이왕우 강사가 정부 지원제도 활용 방법을 안내하고, 개그맨 오정태가 ‘위기를 기회로’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교육을 통해 소상공인들은 경영 현실 극복과 지속 가능한 기반 마련에 도움을 받았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소상공인은 지역 경제의 뿌리이자 희망”이라며 교육의 의미를 강조했다.
시는 앞으로도 소상공인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실질적 지원 정책을 지속할 계획이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