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뉴스 영상캡쳐
쿠팡에서 3천만 명이 넘는 고객 정보가 유출된 가운데, 중국 온라인에서 한국인 명의의 쿠팡 계정이 버젓이 거래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IT 업계와 국회에 따르면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타오바오에서는 쿠팡 계정이 4천7백원에서 3만9천 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판매자들은 ‘인증된 계정, 바로 발송 가능’이라며 호객행위를 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은 쿠팡 측이 밝힌 “이름, 주소, 배송 정보는 유출됐지만 비밀번호 등 로그인 정보는 안전하다”는 공식 입장과 배치된다.
박대준 쿠팡 대표는 지난 2일 국회 긴급 현안질의에서 “다크웹 등 다른 경로로 탈취된 계정일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다. 전문가들은 계정 거래가 증가할 경우 2차 피해, 스팸·사기 거래 등 위험이 커질 수 있다고 경고한다.
개인정보 유출 경로와 거래 규모에 대한 정확한 조사 필요성이 제기된다.
이번 사태는 국내 온라인 쇼핑몰 보안과 해외 계정 거래 문제를 동시에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된다. 소비자들은 계정 비밀번호 변경과 2단계 인증 설정 등 자체 보안 강화가 권고된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