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북극경제이사회와 북극 발전 위한 양해각서 체결
경상북도와 포항시는 11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2025 북극협력주간’행사에서 북극경제이사회(AEC)와 북극의 지속 가능한 발전 등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북극경제이사회(Arctic Economic Council)는 2014년 북극이사회 산하에 설립된 민간 중심의 경제협의체로 사무국은 노르웨이 트롬쇠에 있고 북극권 8개국의 국내기업 등 3...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대구 남구 대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원팔)는 지난 12월 1일 대명3동 4층 회의실에서 『‘대명3동과 함께하는 삼천원의 행복 성과보고’ 및 ‘따뜻한 겨울나기’』행사를 개최했다.

▲ 남구청(사진제공)
이번 행사는 ‘대명3동과 함께하는 삼천원의 행복’을 통해 모금된 복지재원으로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나누고 보듬는 마을복지사업 ‘추진 성과 공유’와 겨울철 난방에 취약한 어르신을 발굴하여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고자 개최되었다.
행사에서는 2021년부터 이어진 『대명3동과 함께하는 삼천원의 행복』사업 추진 과정과 성과를 공유하고 이 사업이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착한 가게’ 및 ‘착한 이웃’에 감사의 마음을 담은 ‘감사장’을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에서는 겨울철 난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어르신 50명에게 고급 전기요(350만원 상당)를 전달하며 훈훈한 마음을 나누었다.
이원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착한 이웃들의 작은 손길이 모여 큰 희망을 만들어가고 있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대명3동 지사협은 행정과 협력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 발굴 및 지원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취약계층에게 지속적으로 사랑의 온정을 베풀어주신 착한 이웃과 지사협 회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명품 복지 남구’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격려했다.
한편, 대명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1년부터 대명3동과 함께하는 삼천원의 행복 사업을 추진해 현재까지 착한가게 21개소, 착한이웃 192가구가 참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마련된 재원으로 ‘찾아가는 생신상’, ‘사랑의 실버카’, ‘폭염 및 혹한기 대비한 복지위기가구 지원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한국공항공사, 'AI·BIM 센터 개소 및 공항 BIM 정책포럼' 개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12월 11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AI·BIM 센터 개소식 및 공항 BIM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한국공항공사는 공항의 디지털 전환(DX)과 인공지능(AI) 기반의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해 고성능 GPU 서버 23식과 클라우드 가상서버, 공항 데이터 통합관리플랫폼 등을 갖춘 AI·BIM 센터를 개소했다. AI...
주말 수도권 등 중부내륙에 '대설'…토요일 서울에 1∼5㎝ 적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번 주말 수도권 등 중부내륙에 많은 눈이 내릴 전망이다.11일 기상청에 따르면 우리나라 북서쪽에 자리해 동해 쪽으로 세력을 확장하는 고기압 가장자리를 타고 동풍이 불면서 이날 오후부터 강원동해안·산지와 경북동해안·북동산지에 비나 눈이 내리겠다. 찬 동풍이 상대적으로 따뜻한 동해 위를 지나면..
파주 ‘시민 인공지능(AI) 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성황리 마무리
파주시는 지난 5일, 운정행복센터 다목적홀에서 파주시가 개최한 ‘2025년 시민 인공지능(AI) 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본선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겪는 불편함을 인공지능(AI) 기술로 해결하고, 시정에 참신한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시민 참가자들은 저마다의 방식으로 ‘더 살기 좋은 파주...
파주시, 조류인플루엔자 감염 예방을 위한 주의 당부
파주시는 지난 25일 파평면 임진강에서 채취된 야생조류 분변 시료에서 에이치(H)5형 조류인플루엔자 항원이 검출되어, 조류인플루엔자 인체감염 주의 및 예방수칙을 강조했다.일반 시민은 ▲축산 농가 및 철새 도래지 방문을 자제하고 ▲야생조류, 가금류 등의 사체와 직접 접촉을 피하며 ▲외출 후 흐르는 물에 비누를 사용해 30초 이상 손.
파주시, 한국인공지능협회 김강희 전문위원 일일명예시장 위촉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는 지난 10일 한국인공지능협회 전문위원이자 해오름마을 2단지 입주자대표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강희 위원을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하고, 주요 시정 현장을 둘러보는 일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김강희 명예시장은 인공지능(AI) 품질·신뢰성 국제 공인자격을 보유한 전문가로, 인공지능 품질 및 검증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