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보령시 제공
보령시는 12월 2일 보령시가족센터에서 ‘2025년 보령시가족센터 사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가족센터에서 추진한 주요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가족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와 우수 프로그램 참여자들을 치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플루트밴드 ‘치즈 앙상블’, 댄스팀 TAD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됐으며, 유공자 표창과 사업보고, 레크레이션, 포토 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저출생 시대에 가족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묵묵히 노력해온 가족센터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가족관계 회복과 가족 역량 강화, 지역 공동체 회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가족이 행복한 보령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보령시가족센터는 일반가구, 1인 가구, 한부모 가구, 취약 가구 등 다양한 가족 유형에 맞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다문화가족의 지역사회 조기 적응과 자립 지원을 위한 한국어 교육, 상호문화 이해 교육, 상담 서비스 등 건강가정 및 다문화 지원사업도 운영해 지역사회 통합에 기여하고 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