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장흥군 제공
장흥군4-H연합회는 지난 1일 지역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쌀 800kg(약 240만 원 상당)을 장흥군에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쌀은 장흥읍 행원리 공동과제포에서 청년농업인들이 파종부터 수확까지 직접 재배한 ‘새청무’ 품종으로, 회원들의 협력과 기술이 담긴 결실이다.
4-H연합회는 공동과제포 운영을 통해 영농기술을 익히고 협업 능력을 강화해왔으며, 매년 수확한 쌀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특히 2016년부터 올해까지 총 7,200kg(약 1,800만 원 상당)의 쌀을 기탁하며 청년농업인이 주도하는 대표적 사회공헌 단체로 자리 잡았다.
임선호 회장은 “정성껏 재배한 쌀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기여 활동을 지속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성 장흥군수는 “장흥군4-H연합회는 나눔과 실천의 가치를 보여주는 모범 단체”라며 “미래 농업의 주역인 청년들이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