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충주시 제공
조길형 충주시장은 1일 월례조회에서 “어느덧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이 되었다”며 직원들의 1년간 노고를 격려했다. 그는 어려움 속에서도 창의적 노력을 통해 여러 성과를 이룬 점을 높이 평가하며, 꾸준한 실천의 가치를 강조했다.
특히 최근 개통된 충청내륙고속화도로를 언급하며 “충주~청주 구간이 자동차 전용도로가 되기까지 60여 년이 걸렸다”며, 시간이 오래 걸려도 꿈을 가지고 추진하면 결국 이루어진다는 점을 다시금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어 “충주 발전과 시민 혜택을 위한 사업들도 시간이 걸릴 뿐 결국 성과로 돌아올 것”이라며 이상을 향한 도전 정신을 주문했다.
또 조 시장은 연말 송년회 등 각종 모임이 많은 시기를 맞아 공직자로서 언행을 주의할 것을 당부하고, 동절기 안전관리와 제설 대책을 차분히 추진하라고 지시했다.
그는 “2025년을 마무리하고 2026년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흔들림 없이 업무를 정리해야 한다”며, 좌절이나 한계에 부딪힌 일들도 방법을 다시 찾아 꾸준히 이어가 주길 당부했다.
한편 이날 월례조회에서는 충주 기반의 ‘창작국악 감성밴드 파인트리’가 공연을 펼쳐 국악허브 문화도시 충주의 가능성을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명근 시장의 화성특례시 성장 스토리, 『화성을 이렇게』 출판기념회 개최
정명근 화성시장은 오는 2월 7일 오후 2시 수원과학대 신텍스에서 시민과 함께 그려온 혁신적이고 실천적인 방안을 담은 저서『화성을 이렇게』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정명근 화성시장의 저서 집필 배경을 소개하고 화성특례시장 활동 과정에서 들었던 문제의식과 실천적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