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충북도는 지난 11월 29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충북 청년정책활동 성과공유회’를 열고 1년간의 청년정책 활동을 마무리했다. 행사에는 김영환 충북지사를 비롯해 청년도정참여단, 축제기획단, 서포터즈 기자단 등 70여 명의 청년이 참석했다.
김 지사는 특강을 통해 출생아 수 증가율, GRDP 성장률, 수출 증가율 전국 1위 등 주요 도정 성과를 소개하고, 도정 참여에 기여한 청년들에게 활동증명서를 수여했다.
이어 신형근 충북기업진흥원장이 우수 정책제안과 소셜링 프로그램에 대해 총 500만 원 상당의 상장을 전달했으며, ‘청년 주도형 충북 관광 활성화 프로젝트’, ‘청년 정주 인센티브형 주거모델’ 등 4건이 정책 분야에서 선정됐다.
또 ‘요리를 통한 만남’, ‘색다른 운동 체험’ 등 3건의 소셜링 프로그램도 우수사례로 뽑혔다.
이후 각 사업단 대표들이 2025년 활동을 공유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했으며, 청년지원사업을 퀴즈로 알아보는 시간도 진행됐다.
행사 전에는 김영환 지사와 청년정책 참여자들의 간담회가 열려, 청년들의 정책 제안과 현장 의견을 직접 듣는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김 지사는 앞으로도 청년 당사자성을 높여 주거·일자리 등 분야별 정책 체감도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명근 시장의 화성특례시 성장 스토리, 『화성을 이렇게』 출판기념회 개최
정명근 화성시장은 오는 2월 7일 오후 2시 수원과학대 신텍스에서 시민과 함께 그려온 혁신적이고 실천적인 방안을 담은 저서『화성을 이렇게』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정명근 화성시장의 저서 집필 배경을 소개하고 화성특례시장 활동 과정에서 들었던 문제의식과 실천적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