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TN 유튜브영상 캡쳐
지난 28일 원산 갈마 비행장에서 북한 공군 창설 80주년 기념식이 열렸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이날 행사에 딸 주애와 함께 참석해 공군의 미래와 역할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핵전쟁 억제력 행사에서 공군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며 공군에 대한 당과 조국의 기대가 크다고 강조했다.
행사 전에는 미국의 고고도 정찰기와 공격용 무인기를 닮은 자산들이 착륙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낡은 전투기에 장착된 장거리 공대지미사일이 처음 공개되며, 북한판 타우러스 미사일로 추정되는 장거리 공격 능력이 부각됐다.
13살 안팎으로 추정되는 딸 주애는 ‘존경하는 자제분’ 칭호를 받고 중국 방문 이후 3개월 만에 공식석상에 등장했다.
한편 북한은 지난 17일 우리 국방부가 제안한 남북군사회담에 대해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고 적대적 두 국가론에 따른 무시 전략을 유지하고 있다.
이번 기념식은 북한이 공군 전력과 전략적 군사 자산을 과시하며 내부 결속과 대외 메시지를 동시에 강화하는 장면으로 해석된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