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제공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지난 29일(토) 무주군 무풍면 십승지문화센터에서 의료혜택이 취약한 도서·산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한 동행 함께 전북, 무주군 착한 한끼 나눔'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예수병원, 전주풍남로타리클럽, (사)전북특별자치도자원봉사센터, 무주군자원봉사센터가 공동 주관했다.
전주예수병원은 재활의학과 전문의를 포함해 약 20명의 의료진 및 직원이 참여했으며, 진료, 체외충격파 치료, 테이핑, 심전도 검사, X-ray 촬영, 수액 치료 등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현장에는 약 130~140명의 어르신들이 방문해 전문적인 의료진료와 건강상담을 받았다.
특히 재활의학과 전공의 최승규 선생이 체외충격파 치료를 담당해 근골격계 통증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큰 도움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제공
또한 전주풍남로타리클럽이 예수병원에 기증한 이동식 건강검진 차량을 운영해 더욱 정밀한 현장 검진이 가능했으며, 로타리클럽은 대형버스 3대를 지원해 무풍면 20여 개 마을 어르신들의 편리한 이동을 도왔다.
푸드지원은 무주군자원봉사센터 푸드봉사단 20여 명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도시락으로 진행됐고, 무주청년마을 '산타지'청년단체는 푸드트럭을 운영해 따뜻한 음료와 간식을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풍남로타리클럽과의 기존 MOU에 따라 매년 1회 진행되는 정기 의료봉사로, 별도의 사업비 없이 전액 무료로 제공되었다.
장훈 예수병원 행정사무국장은 "예수병원은 127년 동안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의료적 도움이 필요한 곳이라면 언제든지 찾아가는 사명을 이어왔다"며, "앞으로도 도서·산간 지역 주민들에게 더 많은 건강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의료봉사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했다.
안산시, 지방자치단체 회계 대상 우수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한국경제신문 본사 다산홀에서 열린‘제8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기초자치단체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시는 지난해 장려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루며, 회계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노력과 효율적인 회계 시스템 운영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한국경제신문..
자율주행에서 AX까지… 안산시, 기술이 시민 일상을 바꾼다
안산시가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도시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 지정, 로봇배달 서비스 상용화, 경제자유구역 지정, 산업단지의 인공지능 전환(AX) 추진 등 혁신 프로젝트가 연이어 가시화되며 ‘기술이 일상을 바꾸는 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산업도시의 색채가 강했던 이곳이 첨단산...
연천군시설관리공단, 폐이불 재활용해 유기동물 보호 나서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한탄강관광지 숙박시설에서 발생한 폐이불과 침대패드 60장(약 100kg)을 포천시 신북면 동물보호시설 ‘애신동산’에 전달했다.이번 기부는 폐자원의 재활용을 통해 환경보호와 유기동물 보호를 동시에 실천하기 위해 추진됐다.기부된 물품은 보호시설 내 유기동물들의 보온과 생활환경 개선에 활용될 예정이다...
연천 벗골목장 팜이티아, 저소득층 위해 수제요거트 100개 기탁
연천 백학면 소재 수제요거트 전문점 팜이티아(대표 이종남)에서 지난 15일 백학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수제요거트 100개를 기탁했다.팜이티아의 요거트 기탁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다.이종남 대표는 “작년에 요거트를 받으신 분들이 좋아해 주시고 고마워해 주셔서 다시 한번 기부하게 됐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올해에도 신선...
양주시, 덕정 도시재생 성과 점검 위한 ‘2025 도시재생포럼 3회차’ 개최
양주시는 12월 15일 덕정 와글와글센터에서 ‘2025 양주시 도시재생포럼 3회차’를 개최했다.포럼은 덕정 지역 도시재생사업의 추진 성과를 되짚고, 사업 종료 이후 지역 자생력 유지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도시재생의 지금, 그리고 덕정의 미래 방향성’을 주제로 전문가 발제와 토론이 진행됐다.발제에서는 사후관리...
양주시보건소, 금연구역 합동 지도·점검으로 쾌적한 교통환경 조성
양주시보건소는 2025년 금연구역 합동 지도·점검 계획에 따라 12월 말까지 자체 점검반을 운영하고 있다.지난 15일에는 코레일, 회천지구대 등 유관기관과 함께 덕정역 일대 금연구역을 집중 점검했다.이번 점검은 유동 인구가 많고 흡연 민원이 반복적으로 제기된 전철역 주변을 중심으로 진행됐다.주요 점검 내용은 흡연 행위 단속, 담.
남양주시,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 ‘사랑의 케이크 만들기·나눔 행사’ 개최
남양주시는 12월 13일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에서 학교 밖 청소년 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케이크 만들기 및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EBC헌병봉사대와 화도청소년애향단이 공동 주최했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케이크를 만들어 지역사회에 나눴다.이번 활동은 청소년들이 협동심과 배려를 배우며 서로를 이해하고 성장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