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보령시 제공
보령시는 가족친화적 조직문화 조성을 인정받아 가족친화 재인증 기관으로 선정돼 2028년 11월까지 인증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시는 육아휴직, 유연근무제, 직장어린이집 지원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며 직원들의 일·가정 균형과 근무환경 개선에 앞장서 왔다.
김현주 가족지원과장은 “제도 활성화가 직무 만족도와 조직 생산성 향상에 긍정적 효과를 준다”고 말했다.
또 보령시는 WHO 고령친화도시 인증 현판 제막식을 개최하며 어르신 친화 정책 실현을 공식 선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이동편의, 지역사회 통합돌봄, 무장애 관광, 치매 예방 등 다양한 고령친화 정책 추진 성과를 공유했다.
김동일 시장은 “모든 세대가 편안하고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정책 기반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