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서천군 제공
서천군은 지난달 29일부터 30일까지 서천군조류생태전시관 일원에서 열린 ‘2025 서천철새여행’에 약 1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올해 행사는 ‘금강을 흐르게 철새가 찾아오게’를 주제로 15개 기관·단체가 참여한 교육·체험 부스에 약 2천 명이 참여하며 다양한 생태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금강하구와 서천갯벌에 도래한 철새들의 장관은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주말에는 가족 단위 관람객이 크게 늘었다.
금강하구·서천갯벌·내륙코스로 구성된 탐조 프로그램에는 210명이 참여해 자연환경해설사의 안내를 받으며 쌍안경과 망원경으로 철새를 직접 관찰했다.
행사 다음 주 열리는 유부도 탐조투어 사전접수에는 250명이 신청하며 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 행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박근춘 추진위원장은 “철새가 선물한 서천의 겨울 풍경이 방문객들에게 오래 기억될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