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충남도 제공
김태흠 충남지사는 12월 1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제81차 실국원장회의에서 이산화탄소 포집·활용(CCU) 초대형 사업과 AI 대전환 등 핵심 현안 추진에 행정력을 집중할 것을 주문했다.
보령 ‘탄소 전환 e-SAF’ 사업을 거론하며 연간 4000톤 탄소 감축과 친환경 에너지 시장 선점을 위한 1400억 원 투입 의미를 강조했다.
AI 산업과 관련해 글로벌 기업, 대학, 연구기관과 협력해 미래 모빌리티, 디스플레이, 바이오, 농축수산 등 전 산업에 AI를 접목하도록 지시했다.
물과 전력 확보를 위해 지천댐 건설, 신재생에너지 확대, 데이터센터 유치 등 AI 생태계 구축 로드맵도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당진항 수출 물류단지 조성 사업과 관련해 2030년까지 4000억 원 민간투자, 연 35만 대 원스톱 수출 체계 구축, 8조 8000억 원 경제 유발 효과 및 8000명 고용 창출 기대를 언급하며 행정 절차 속도화를 주문했다.
철강산업 지원 특별법(K-스틸법)을 통해 저탄소 철강특구 지정과 산업 구조 개편 추진, 공모사업 참여 등 도내 철강 경쟁력 강화도 지시했다.
김 지사는 행정통합 범도민 촉구대회 준비와 겨울철 재난 대응 체계 점검 등 실질적 지방자치와 안전 관리에도 각별히 신경 쓸 것을 강조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