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대구 대한라이온스클럽 엄원규 회원이 대구 남구(구청장 조재구)의 장애인 가정에 사랑의 생닭 2,000마리를 나눔하여 따스한 온정을 전했다.

▲ 남구청(사진제공)
전달식에는 대한라이온스클럽 회원과 지체장애인협회 관계자 등이 함께했다.
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생닭을 손수 나르고 포장하며 어려움을 겪는 이웃이 겨울을 든든하게 보낼 수 있도록 정성을 더했다.
대한라이온스클럽 관계자는 “따뜻한 마음이 필요한 곳에 작은 보탬이 되고 싶다.”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봉사를 이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대한라이온스클럽의 따뜻한 나눔 덕분에 우리 남구의 어려운 이웃들이 한 끼의 든든한 위로를 받게 되었다.”라며, “남구 주민들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꾸준히 봉사해 주시는 대한라이온스클럽 회원 여러분이야말로 이웃의 마음을 데우는 따뜻한 불씨다. 구청도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더욱 세심하게 살피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명근 시장의 화성특례시 성장 스토리, 『화성을 이렇게』 출판기념회 개최
정명근 화성시장은 오는 2월 7일 오후 2시 수원과학대 신텍스에서 시민과 함께 그려온 혁신적이고 실천적인 방안을 담은 저서『화성을 이렇게』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정명근 화성시장의 저서 집필 배경을 소개하고 화성특례시장 활동 과정에서 들었던 문제의식과 실천적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