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TN 유튜브영상 캡쳐
국내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에서 445억 원 규모 코인이 유출된 사건의 배후로 북한 해커조직 ‘라자루스’ 가능성이 제기됐다.
전문가들은 해킹 발생 날짜와 수법이 2019년 업비트 해킹 사건과 유사하다고 분석했다.
2019년 경찰 조사에서 이더리움 34만여 개 유출 사건의 배후는 라자루스와 안다리엘로 잠정 결론난 바 있다.
북한이 외화 확보를 위해 가상자산 탈취에 나선 전력이 있어 이번 사건도 관련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가 나온다.
업비트는 금융기관 수준의 보안을 갖추고 있어 일반 해커가 침투하기 어렵다는 분석이 있다.
콜드월렛·핫월렛 구조를 고려하면 내부 통제를 뚫는 것은 고도로 훈련된 조직의 소행일 수 있다.
해킹 시점이 상징적 일정과 겹친 점 역시 과시적 공격 가능성을 높인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했다.
업비트 측은 경찰 수사가 진행 중이라며, 특정 세력 소행 여부는 단정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명근 시장의 화성특례시 성장 스토리, 『화성을 이렇게』 출판기념회 개최
정명근 화성시장은 오는 2월 7일 오후 2시 수원과학대 신텍스에서 시민과 함께 그려온 혁신적이고 실천적인 방안을 담은 저서『화성을 이렇게』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정명근 화성시장의 저서 집필 배경을 소개하고 화성특례시장 활동 과정에서 들었던 문제의식과 실천적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