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 유튜브
북한은 한미의 최근 군사 활동이 지역 전략적 균형을 깨뜨리는 주범이라며 강력히 비난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논평에서 미국의 유도미사일 구축함, 대잠 헬기, 해상초계기 동원 훈련과 F-16 전투기 전진 배치 등을 문제 삼았습니다.
괌 근해 한미 연합대잠전 훈련 ‘사일런트 샤크’와 미 해병대의 일본 요나구니 군사 거점 설치도 거론했습니다.
논평은 북한이 모든 위협을 ‘정조준권’ 안에 두고 필요시 대응할 것임을 강조했습니다.
또 “자기 국권과 국익을 지키고 지역 평화와 안정수호를 위해 필수적 권리 행사를 더욱 전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논평은 중국을 염두에 둔 한미 군사 활동에 대한 공동 우려를 강조하는 의미로도 해석됩니다.
북한은 미국과 주변국의 군사적 힘 시위가 계속될 경우, 대응 수위를 높일 것임을 시사했습니다.
한반도와 역내 안보 상황을 둘러싼 긴장감이 한층 고조될 전망입니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