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 영상캡쳐
경기도교육청이 수능 서술·논술형 평가 도입을 위해 개발한 AI 평가 시스템이 교실에 도입됐다.
고등학교 1학년 한국사 수업에서 학생들은 태블릿 PC를 통해 AI 서·논술형 평가 시스템을 활용했다.
학생의 답안 중 일제강점기 독립운동 관련 사례가 부적절할 경우, AI가 설득력과 완성도를 분석하고 개선점을 조언했다.
학생이 수정한 답안에는 봉오동 전투와 청산리대첩이 포함되었고, AI는 표현과 문장 구성을 추가로 지도했다.
교사는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2차 피드백을 주기 어려운 현실에서 AI가 시간과 노력을 보완해 주었다고 평가했다.
두 달간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 교사의 80%, 학생의 88%가 공정성과 신뢰도 향상에 도움이 됐다고 응답했다.
AI 평가 시스템은 교사의 루브릭 개발 전문성 향상과 함께 정착이 필요한 핵심 과제로 꼽혔다.
경기도교육청은 2027년까지 전 학년에 적용할 수 있는 논술형 평가 도구 개발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도입은 대학입시 개혁과 맞물려, AI를 활용한 평가 방식이 교육 현장에 실질적 변화를 가져올지 주목된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