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3차 전북병원회 정기총회 및 학술세미나 참석자들의 기념촬영
전북특별자치도 전북병원회는 지난 25일 ‘제53차 전북병원회 정기총회 및 학술세미나’를 그랜드힐스턴호텔 신관 5층 그레이스홀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의료의 미래 전략을 공유하고, 회원 병원 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전북병원회 주관으로 마련됐다.
임상·경영 분야 전문 강연으로 진행된 이번 학술세미나는 임상 지식과 병원 경영 전략을 균형 있게 다룬 강연으로 구성됐다.
조진웅 예수병원 소화기의학센터장은‘위암 조기진단 및 내시경 절제술의 최신 지견’을 주제로 발표해 조기진단 기술과 최신 내시경 치료법의 발전 방향을 공유했다.
동화노무법인 염하영 책임 공인노무사는 ‘병원 노무관리 – 최신 이슈 및 정책 변화’를 통해 노동 관련 정책 변화와 병원 경영진이 파악해야 할 핵심 노무 이슈를 제시했다.
이번 제53차 정기총회에서는 전북지역 의료 발전과 환자 중심 진료 향상에 기여한 공로자를 대상으로 각종 표창을 수여했다.
가장 높은 영예인 전북특별자치도지사상은 예수병원 한순희 간호국장이 수상했으며, 한 국장은 간호 전문성 강화와 환자 안전 기반 개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한병원협회장상은 전북대학교병원 김현호 특수진료부장 외 4명이 수상했으며,김 부장은 특수진료 분야에서의 전문성과 지역 의료 서비스 향상 기여도가 높게 평가됐다.
이 외에도 전북특별자치도의사회장상은 원광대학교병원 이학승 대외협력실장이 대한중소병원협회장상은 예수병원 심선자 적정진료심사과장 외 1명, 전북병원회장상은 예수병원 안윤정 간호과장 외 9명에게 돌아갔다.
총 172개 회원병원 중 다양한 직군에서 의료발전에 공헌한 수상자들이 선정됐다.
신충식 전북병원회 회장(예수병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학술 세미나가 임상과 경영의 전문성을 함께 강화하고 지역민에게 안정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전북병원회가 중추적이 역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전북병원회는 이번 정기총회가 한 해동안 지역 병원 역량 강화와 상호 협력 확대의 계기를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지역 의료 발전을 위한 교육, 연구, 교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안산시, 시 승격 40주년 맞아 시민 이야기 사연 공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시 승격 40주년을 맞는 2026년을 앞두고 안산과 함께 해온 시민들의 삶 ‘시민 이야기’ 사연을 이달 3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사연 모집은 시 승격 40주년을 기념해 ‘시민이 곧 안산의 살아있는 역사’라는 취지로 마련됐다. 안산의 성장과 변화 속에서 도시를 지탱해 온 시민들의 일상과...
안산시, 지방외교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기초지자체 1위 영예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에서 주최한 ‘2025 지방외교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지방외교 우수사례 공모전은 전국 243개의 광역·기초지자체를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함으로써 지방정부의 글로벌 역량을 공유·강화하고자 추진됐다.시는 ‘글로...
안산시, 지방자치단체 회계 대상 우수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한국경제신문 본사 다산홀에서 열린‘제8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기초자치단체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시는 지난해 장려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루며, 회계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노력과 효율적인 회계 시스템 운영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한국경제신문..
자율주행에서 AX까지… 안산시, 기술이 시민 일상을 바꾼다
안산시가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도시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 지정, 로봇배달 서비스 상용화, 경제자유구역 지정, 산업단지의 인공지능 전환(AX) 추진 등 혁신 프로젝트가 연이어 가시화되며 ‘기술이 일상을 바꾸는 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산업도시의 색채가 강했던 이곳이 첨단산...
연천군시설관리공단, 폐이불 재활용해 유기동물 보호 나서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한탄강관광지 숙박시설에서 발생한 폐이불과 침대패드 60장(약 100kg)을 포천시 신북면 동물보호시설 ‘애신동산’에 전달했다.이번 기부는 폐자원의 재활용을 통해 환경보호와 유기동물 보호를 동시에 실천하기 위해 추진됐다.기부된 물품은 보호시설 내 유기동물들의 보온과 생활환경 개선에 활용될 예정이다...
연천 벗골목장 팜이티아, 저소득층 위해 수제요거트 100개 기탁
연천 백학면 소재 수제요거트 전문점 팜이티아(대표 이종남)에서 지난 15일 백학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수제요거트 100개를 기탁했다.팜이티아의 요거트 기탁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다.이종남 대표는 “작년에 요거트를 받으신 분들이 좋아해 주시고 고마워해 주셔서 다시 한번 기부하게 됐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올해에도 신선...
양주시, 덕정 도시재생 성과 점검 위한 ‘2025 도시재생포럼 3회차’ 개최
양주시는 12월 15일 덕정 와글와글센터에서 ‘2025 양주시 도시재생포럼 3회차’를 개최했다.포럼은 덕정 지역 도시재생사업의 추진 성과를 되짚고, 사업 종료 이후 지역 자생력 유지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도시재생의 지금, 그리고 덕정의 미래 방향성’을 주제로 전문가 발제와 토론이 진행됐다.발제에서는 사후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