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 영상캡쳐
한국 축구대표팀이 다음 주 열릴 북중미월드컵 본선 조 추첨에서 사상 처음으로 포트2 배정을 받게 될 전망이다.
이영표 KBS 축구 해설위원은 포트1에서 가장 수월한 팀으로 공동 개최국 캐나다를 꼽았다.
캐나다는 피파 랭킹이 한국보다 낮고, 이번이 세 번째 월드컵 출전으로 경험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포트3에서는 28년 만에 본선 진출한 스코틀랜드를 최적 상대로 분석했다. 한국은 2002 한일월드컵 전 평가전에서 스코틀랜드를 4대1로 이긴 경험이 있다.
포트4에서는 뉴질랜드가 무난하며, 캐나다·스코틀랜드와 함께 최상의 조합으로 판단했다.
반면, 아르헨티나·이집트·이탈리아와 함께 묶이는 조는 최악의 시나리오로 꼽혔다. 특히 이집트의 살라흐는 월드컵 본선에서도 최고의 위협 요소로 평가된다.
이영표 위원은 포트2 배정을 활용해 조별리그에서 최소 두 팀을 확실히 제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전략이 성공하면 조별리그 통과뿐 아니라 토너먼트 진출에도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수 있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