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S뉴스 영상캡쳐
영국 정부가 기존에 청량음료에만 부과하던 설탕세를 밀크셰이크와 카페라테 등 우유가 포함된 시판 음료로 확대하기로 했다.
웨스 스트리팅 보건장관은 100ml당 설탕 함량 기준을 기존 5g에서 4.5g으로 강화하고, 우유·두유 제품에 적용되던 면제 조항을 폐지한다고 발표했다.
새 규정은 병이나 캔, 종이 팩 등으로 판매되는 포장 음료에 한해 적용되며, 카페나 식당에서 즉석 제조되는 음료는 제외된다.
영국은 2016년 설탕세 도입 이후 청량음료의 당 함량을 크게 줄이는 효과를 본 바 있다.
정부는 이번 조치를 통해 가공 음료 전반에서 당 섭취량을 더 줄이는 정책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새로운 설탕세 제도는 2028년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영국 정부는 연간 약 4,500만 파운드, 우리 돈 871억 원가량의 추가 세수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건강 증진과 아동 비만 억제를 위한 정책적 조치라는 점에서 긍정적 평가도 나온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