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KBS뉴스 영상캡쳐
국민의힘이 대장동 항소 포기 관련 국정조사 수용을 민주당에 최후통첩했다. 받아들이지 않을 경우 무제한 필리버스터 등 비상 수단을 포함한 강경 대응을 예고했다.
주말 장외 여론전을 마친 국민의힘은 국회 복귀 후 이재명 정권을 향한 공세를 이어갔다. 최근 고환율·고물가 문제를 정부와 여당의 무능 탓으로 직격하며 국민 피해를 강조했다.
국정조사 최종 입장을 밝히지 않을 경우 비상 수단을 강구하겠다고 원내 지도부가 경고했다. 국민의힘은 대장동 범죄수익 환수 특별법 당론 발의와 함께, 오는 27일 본회의에서 필리버스터 시행도 검토 중이다.
또, 추경호 전 원내대표 체포 동의안 표결은 거부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장동혁 대표는 내부 단속에 나서며, 당내 논쟁보다 단결을 강조했다.
당 지도부는 경북 구미를 찾아 장외 여론전을 이어가며 국민 지지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국민의힘의 강경 투쟁은 향후 국회 일정과 법안 처리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명근 시장의 화성특례시 성장 스토리, 『화성을 이렇게』 출판기념회 개최
정명근 화성시장은 오는 2월 7일 오후 2시 수원과학대 신텍스에서 시민과 함께 그려온 혁신적이고 실천적인 방안을 담은 저서『화성을 이렇게』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정명근 화성시장의 저서 집필 배경을 소개하고 화성특례시장 활동 과정에서 들었던 문제의식과 실천적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