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_YTN뉴스 유튜브영상 캡쳐
북한 강원도 회양군에 새로운 소수력발전소인 회양군민발전소가 준공됐다. 조선중앙통신은 21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준공식에 참석했다고 전하며, 강원도가 자체 역량으로 발전소를 완공한 성과를 높이 평가했다고 보도했다.
회양군민발전소는 이천, 문천, 세포, 평강, 고성군민발전소에 이어 강원도에서 추진한 6개 군민발전소 가운데 마지막 완공 대상이다. 소수력발전은 적은 물의 흐름과 낙차를 이용해 전기를 생산하며, 설치 비용이 저렴하고 생태계 영향이 적다.
이번 발전소는 중앙정부 지원 없이 도 차원에서 자체 건설돼 최소 9년 이상 걸린 것으로 추정된다. 김정은 위원장은 직접 준공 테이프를 끊고 발전소 조종실과 발전기실을 둘러보았다.
발전소 외벽에는 ‘당 제9차 대회에 드리는 선물’, ‘자력갱생’ 표어가 설치돼 내년 9차 당대회를 앞둔 정치적 상징도 강조됐다.
북한은 지방 전력난이 심각해 소수력발전소 건설에 집중하고 있으며, 2021년 기준 발전설비용량은 남한의 6%, 실제 전력 생산량은 4% 수준에 불과하다.
한편, 같은 날 강원도예술극장에서는 6개 군민발전소 완공을 기념하는 종합공연이 열려 주민과 함께 성과를 축하했다.
명근 시장의 화성특례시 성장 스토리, 『화성을 이렇게』 출판기념회 개최
정명근 화성시장은 오는 2월 7일 오후 2시 수원과학대 신텍스에서 시민과 함께 그려온 혁신적이고 실천적인 방안을 담은 저서『화성을 이렇게』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정명근 화성시장의 저서 집필 배경을 소개하고 화성특례시장 활동 과정에서 들었던 문제의식과 실천적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