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 유튜브영상 캡쳐
북한은 평양 외곽 강동군에 건설한 지방병원을 착공 9개월 만에 준공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0일 보도했습니다.
이번 병원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역점 추진한 지방발전 20×10 정책의 첫 사례입니다.
김 위원장은 준공식에서 “현대적인 지방병원의 첫 실체를 마주했다”며 지방 인민 삶의 질 향상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착공 당해 준공을 선포한 속도를 치하하며, 건축 공정이 복잡한 보건시설을 단기간에 완공한 점을 평가했습니다.
준공식에는 내각총리, 당·군 핵심 간부들과 김여정 부부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북한은 지난해부터 20개 군에 현대적 공장과 병원 등 기반시설을 건설, 도농 격차 해소를 목표로 정책을 추진 중입니다.
강동군 병원은 올해 2월 착공식 이후 첫 완공 사례로, 올해만 시범 병원 6개가 준공될 예정입니다.
김 위원장은 준공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부터 지방 보건시설 건설을 본격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준공은 북한이 경제 기반뿐만 아니라 의료·주민 편의시설 확충에도 속도를 내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명근 시장의 화성특례시 성장 스토리, 『화성을 이렇게』 출판기념회 개최
정명근 화성시장은 오는 2월 7일 오후 2시 수원과학대 신텍스에서 시민과 함께 그려온 혁신적이고 실천적인 방안을 담은 저서『화성을 이렇게』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정명근 화성시장의 저서 집필 배경을 소개하고 화성특례시장 활동 과정에서 들었던 문제의식과 실천적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