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뉴스 영상캡쳐
뉴욕증시 주요 3대 지수가 동반 강세를 나타냈다.
다우지수는 0.1%, S&P500 지수는 0.3%, 나스닥 지수는 0.5% 상승했다.
엔비디아 3분기 실적과 9월 고용지표 발표를 앞둔 불확실성으로 거래량은 줄었지만, 기술주 중심으로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며 반등했다.
알파벳은 차세대 AI ‘제미나이 3’에 대한 낙관론에 힘입어 3% 오르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테슬라와 애플도 각각 0.6%, 0.4% 상승했다.
정규장 종료 후 엔비디아가 3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호실적을 기록했다.
주력 제품인 최신 그래픽 처리장치 ‘블랙웰’ 판매 호조로 매출과 순이익 모두 예상치를 상회했다. 엔비디아 주가는 정규장에서 2.8% 상승했으며, 시간외 거래에서 5.1%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호실적 발표로 AI 관련 우려는 다소 완화될 전망이며, 반도체 중심 기술주가 한국증시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명근 시장의 화성특례시 성장 스토리, 『화성을 이렇게』 출판기념회 개최
정명근 화성시장은 오는 2월 7일 오후 2시 수원과학대 신텍스에서 시민과 함께 그려온 혁신적이고 실천적인 방안을 담은 저서『화성을 이렇게』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정명근 화성시장의 저서 집필 배경을 소개하고 화성특례시장 활동 과정에서 들었던 문제의식과 실천적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