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지역의 미래를 이끌 청년들의 도전과 자기계발을 적극 지원하고 있는 가운데, (재)익산사랑장학재단(이사장 정헌율)은 오는 20~28일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도전인재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장학생 선발 대상은 익산에 6개월 이상 거주하고 있는 원광대학교, 원광보건대학교, 전북대학교 특성화캠퍼스, 한국폴리텍Ⅴ대학 익산캠퍼스 재학생이다.
도전인재 장학금은 학생 스스로 설정한 목표를 위해 노력하고 성취한 결과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올해는 기존 '자격증 취득'과 '어학성적 우수' 분야에 더해 '응시료 지원'이 신설됐다. 이는 취업 준비와 자기계발 과정에서 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한 조치다.
자격증 취득·어학 우수 분야는 국가기술자격, 전문자격증, 공인어학시험 등에서 일정 성과를 거둔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한다. 응시료 지원 분야는 자격증·어학 등 진로 준비와 관련된 시험 응시 비용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지원 신청은 오는 20~28일 익산시 통합예약시스템으로 하면 되며, 서류심사와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장학생이 선정되며, 결과는 다음달 발표될 예정이다. 제출 서류 등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익산사랑장학재단 누리집(ilsa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지역 청년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했다"며 "도전적인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학생들의 적극적인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재)익산사랑장학재단은 지역 인재 육성과 교육 발전을 위해 진로진학 컨설팅 '지역으뜸인재육성 사업', 익산사랑·다다익산·도전인재 장학생 선발, 수도권 행복기숙사비 지원 등 다양한 장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안산시, 지방자치단체 회계 대상 우수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한국경제신문 본사 다산홀에서 열린‘제8회 한국 지방자치단체 회계대상’기초자치단체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시는 지난해 장려상을 수상한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루며, 회계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노력과 효율적인 회계 시스템 운영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한국경제신문..
자율주행에서 AX까지… 안산시, 기술이 시민 일상을 바꾼다
안산시가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도시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 지정, 로봇배달 서비스 상용화, 경제자유구역 지정, 산업단지의 인공지능 전환(AX) 추진 등 혁신 프로젝트가 연이어 가시화되며 ‘기술이 일상을 바꾸는 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산업도시의 색채가 강했던 이곳이 첨단산...
연천군시설관리공단, 폐이불 재활용해 유기동물 보호 나서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은 한탄강관광지 숙박시설에서 발생한 폐이불과 침대패드 60장(약 100kg)을 포천시 신북면 동물보호시설 ‘애신동산’에 전달했다.이번 기부는 폐자원의 재활용을 통해 환경보호와 유기동물 보호를 동시에 실천하기 위해 추진됐다.기부된 물품은 보호시설 내 유기동물들의 보온과 생활환경 개선에 활용될 예정이다...
연천 벗골목장 팜이티아, 저소득층 위해 수제요거트 100개 기탁
연천 백학면 소재 수제요거트 전문점 팜이티아(대표 이종남)에서 지난 15일 백학면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수제요거트 100개를 기탁했다.팜이티아의 요거트 기탁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다.이종남 대표는 “작년에 요거트를 받으신 분들이 좋아해 주시고 고마워해 주셔서 다시 한번 기부하게 됐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올해에도 신선...
양주시, 덕정 도시재생 성과 점검 위한 ‘2025 도시재생포럼 3회차’ 개최
양주시는 12월 15일 덕정 와글와글센터에서 ‘2025 양주시 도시재생포럼 3회차’를 개최했다.포럼은 덕정 지역 도시재생사업의 추진 성과를 되짚고, 사업 종료 이후 지역 자생력 유지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도시재생의 지금, 그리고 덕정의 미래 방향성’을 주제로 전문가 발제와 토론이 진행됐다.발제에서는 사후관리...
양주시보건소, 금연구역 합동 지도·점검으로 쾌적한 교통환경 조성
양주시보건소는 2025년 금연구역 합동 지도·점검 계획에 따라 12월 말까지 자체 점검반을 운영하고 있다.지난 15일에는 코레일, 회천지구대 등 유관기관과 함께 덕정역 일대 금연구역을 집중 점검했다.이번 점검은 유동 인구가 많고 흡연 민원이 반복적으로 제기된 전철역 주변을 중심으로 진행됐다.주요 점검 내용은 흡연 행위 단속, 담.
남양주시, 학교 밖 청소년과 함께 ‘사랑의 케이크 만들기·나눔 행사’ 개최
남양주시는 12월 13일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에서 학교 밖 청소년 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케이크 만들기 및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EBC헌병봉사대와 화도청소년애향단이 공동 주최했으며, 청소년들이 직접 케이크를 만들어 지역사회에 나눴다.이번 활동은 청소년들이 협동심과 배려를 배우며 서로를 이해하고 성장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