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 영상캡처
'대장동 항소 포기' 총공세에 나선 국민의힘은 이재명 대통령을 배후로 지목했다.
지난 9월 국무회의에서 이 대통령이 검사들의 항소 남용을 지적한 게 이번 항소 포기를 미리 지시한 거라고 주장했다.
개혁신당은 "검찰판 채 상병 사건"이라고 지적했고, 정의당도 "이재명 정부가 검찰을 정치화했다"고 비판했다.
반면 민주당은 검찰의 기소 자체가 '조작'이고 항소 자제는 당연하다고 했다.
검찰 일각의 반발은 "친윤 정치 검사들의 쿠데타"이자, 공무원 정치중립 위반이라고 경고했다.
대장동 사건 뿐 아니라 대북송금 사건까지 조작 기소 의혹을 규명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대통령실은 항소 포기에 대해 사후 보고만 받았을 뿐 의사 결정에 전혀 개입하지 않았다고 일축했다.
오세훈 서울시장, "세운상가 허물고 녹지 만들면 최대 수혜자는 종묘"
[뉴스21 통신=추현욱 ] 오세훈 서울시장이 세운4구역 재개발 논란과 관련해 최대 수혜자는 종묘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오 시시장은11일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나와 "서울시 안이 문화와 경제를 다 챙기는 안"이라며 이같이 밝혔다.오 시장은 세운4구역이 세계유산지구 밖에 위치해 법령상 영향 평가 대상이 아니며, 건물 높이 ...
특수교육대상자의 위기 행동 중재 역량 키운다
[뉴스21 통신=김보미 ]사진출처=강북교육청울산 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한성기)은 지난 9일 청사 내 대회의실에서 강북행동중재지원단 위원 등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강북행동중재지원단 역량 강화 연수’를 열었다. 이번 연수는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위기 행동을 예방하고, 학생이 도전적 행동을 했을 때 교사가 전문적으로 대...
인천시,‘2025 인천광역시명장’미용 분야 김선혜 씨 선정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1월 11일 인천시청에서 2025년 인천광역시명장으로 선정된 미용 직종의 김선혜 명장에게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인천광역시명장’은 숙련된 기술과 인품을 갖춘 지역 기술인을 발굴·예우하기 위해 2017년부터 시행된 제도로, 각 산업현장에서 활동 중인 우수 기술인을 선발해 지역 숙..
충주시의회 박혜수 의원, ‘2025 올해의 아너’ 선정… “시민과의 약속, 정치인의 기본”
충북 충주시의회 박혜수 의원이 ‘2025 올해의 아너(아너 소사이어티)’로 선정됐다.박 의원은 11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 컨벤션타워에서 열린 ‘2025 사랑의 열매 고액기부자 모임 회원의 날’ 행사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박 의원은 2014년 시의원 출마 당시 ‘의원 세비 전액을 사회에 기부하겠다’는 공약을 내걸었으...
인천시, 드론으로 미래형 도시관리체계 본격 구축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드론을 활용한 혁신적 도시관리체계를 구축하며 재난, 안전, 환경 등 전 분야에서 행정 효율성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인천시는 올해 국비 20억 원, 시비 17억 9,500만 원 등 총 37억 9,500만 원을 투입해 드론 생태계 기반을 튼튼히 다지고, 미래형 스마트 도시 인천 실현의 발판을 마련했다.이번 사업은 ▲국..
가온고등학교 운영위원회.3학년 수험생들에게 응원메세지전달!!!
뉴스21 통신=김보미가자 사진출처=김보미기자가온고등학교 운영위원회 위원장(노금주)외 학부모위원들은 다가올 11월13일 수능을 앞둔 가온고.123명의 수험생들에게 수능대박.응원의 메세지를 전달했다.이들은 구)중앙여고에서 가온고로 명칭이바뀐 첫번째 수험생들이다.가온고 김태중(교장)은 우리 아이들에게 엄마의 마음으로 사랑을 전..
속초시, 2025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추가 모집
속초시는 기부자의 선택 폭을 넓히고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매력적인 답례품을 발굴하기 위해 오는 11월 14일부터 11월 27일까지 14일간 ‘2025년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추가 모집’을 실시한다.이번 추가 모집은 속초 고유의 자원을 활용해 경쟁력 있는 답례품을 확대하고, 기부자 만족도를 높여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