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민창 ] 목포해양경찰서가 동절기를 앞두고 어선 화재 예방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점검에 나섰다.
목포해경은 지난 4일과 5일 이틀간 목포시 북항과 동명항 일대에서 목포지방해양수산청, 목포시청,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목포소방서, 목포어선안전조업국 등과 함께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겨울철 난방기구 사용 증가와 장기간 조업으로 인한 화재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조치로, 어선 11척을 표본으로 선정해 전기·연료계통, 소화기 비치 및 작동 상태, 전열기구 고정 여부 등 안전관리 전반을 점검했다.
아울러 어업인을 대상으로 소화기 사용법과 화재 발생 시 통신기를 활용한 신고 요령 등 실용적인 교육도 병행했다.
점검 결과, 무분별한 배선 연결과 노후 소화기 사용 등 공통적인 화재 취약 요소가 확인됐으며, 목포해경은 이를 관내 어촌계장 및 어업인 2,400여 명에게 서한문과 알림톡을 통해 전달하고 안전의식 제고를 당부할 예정이다.
목포해경은 향후 어업인을 대상으로 화재 예방 교육을 추가로 실시해 초기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동절기 어선 화재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동절기는 어선 화재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인 만큼 어업인 스스로의 점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예방교육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새만금 RE100산단 기반 ‘재생에너지자립도시법’ 대표발의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국회의원(전북 완주·진안·무주, 국회 기후에너지환경노동위원장)은 새만금을 중심으로 한 전북 서남권의 재생에너지 잠재력을 활용하고, 지역에서 생산된 전력을 지역 산업과 생활에 직접 연계하기 위한 「재생에너지자립도시 조성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이하‘새만금 RE100산단법’)」을 7일 대...
정읍시, 공공형 계절근로 시범사업 성공적 마무리
올해 시범 운영돼 1817개 농가에 5068건의 인력을 중개하며 농가 만족도를 높인 ‘정읍시 공공형 계절근로’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정읍시는 지난 6일 약 6개월간의 활동을 마친 필리핀 근로자 38명을 위한 환송식을 열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농업근로자 공공기숙사에서 열린 환송식에는 이학수 정읍시...
정읍시,2026년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실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농업인의 경영비 부담을 줄이고 지속 가능한 농업을 구현하고자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접수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농림축산부산물의 자원화·재활용을 촉진하고, 토양에 유기물을 공급해 토양환경을 보전하며 친환경농업을 육성하기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다. 신청 대상은 농업경..
전주예수병원 장애친화 산부인과, 제3회 심포지엄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장애친화 산부인과가 7일 전국 최초 개원 이후 제3회 심포지엄을 열고 장애 여성의 출산 지원 및 정신건강에 대한 학술적 논의를 개최했다. 심포지엄은 예수병원 장애친화 의료지원센터 홍상기 센터장의 개회사로 시작됐다. 홍 센터장은 장애 여성의 안전하고 존중받는 출산 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사회와 의료...
안산시, 장상공공주택지구 착공식… 3기 신도시 사업 본격화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상록구 장상동 242번지 일원에서 3기 신도시 ‘안산장상공공주택지구 착공식’을 개최하며 본격적인 사업 궤도에 올랐다고 7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김성중 경기도 행정1부지사, 김현 국회의원, 박우성 국토교통부 공공주택추진단 과장, 이상욱 한국토지주택공사(LH) 부사장, 강성혁 .
안산시, 2025 로보월드 참여해 투자 설명회 개최… 기업 유치 박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 로보월드’에서 ‘2025 경기경제자유구역 안산사이언스밸리(ASV)지구 안산시 투자유치 설명회(IR)’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IR에는 국내외 로봇·스마트 제조 기업과 투자기관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안산시는 ▲첨단기업 투자환경 ▲산학연 협력 기..
안산시,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률 97.9%… 이달 말까지 사용해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달 31일 민생경제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2차 소비쿠폰 최종 지급률은 97.9%로 집계됐다.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소득 상위 10%를 제외한 안산시민 58만 9,151명을 대상으로 지난 9월 22일부터 접수에 들어갔으며, 총 57만 6,597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