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김길용] 전남 영암군이 외국인 밀집지역의 안전 확보를 위해 민·관·경이 함께하는 야간 순찰을 실시하며 생활 치안 강화에 나섰다.
영암군은 지난 4일 삼호읍 외국인 밀집지역과 인근 주거단지 일대에서 방범연합대, 삼호방범대, 영암경찰서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합동 야간 순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순찰은 도보와 차량을 병행한 방식으로 이뤄졌으며, 골목길 조명 상태, 폐가, 방치 차량 등 안전 취약 요소를 집중 점검했다.
또한 선주민과 이주민을 대상으로 생활 방범 수칙과 신고 요령을 안내하며 범죄 예방을 위한 주민 참여를 독려했다.
박영하 영암군 자치행정과장은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민·관·경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치안 취약 요소 개선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번 순찰은 다문화 지역의 범죄 예방과 공동체 안전망 구축을 위한 실질적 대응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영암군은 앞으로도 지역 맞춤형 치안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새만금 RE100산단 기반 ‘재생에너지자립도시법’ 대표발의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국회의원(전북 완주·진안·무주, 국회 기후에너지환경노동위원장)은 새만금을 중심으로 한 전북 서남권의 재생에너지 잠재력을 활용하고, 지역에서 생산된 전력을 지역 산업과 생활에 직접 연계하기 위한 「재생에너지자립도시 조성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이하‘새만금 RE100산단법’)」을 7일 대...
정읍시, 공공형 계절근로 시범사업 성공적 마무리
올해 시범 운영돼 1817개 농가에 5068건의 인력을 중개하며 농가 만족도를 높인 ‘정읍시 공공형 계절근로’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정읍시는 지난 6일 약 6개월간의 활동을 마친 필리핀 근로자 38명을 위한 환송식을 열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농업근로자 공공기숙사에서 열린 환송식에는 이학수 정읍시...
정읍시,2026년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실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농업인의 경영비 부담을 줄이고 지속 가능한 농업을 구현하고자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접수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농림축산부산물의 자원화·재활용을 촉진하고, 토양에 유기물을 공급해 토양환경을 보전하며 친환경농업을 육성하기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다. 신청 대상은 농업경..
전주예수병원 장애친화 산부인과, 제3회 심포지엄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장애친화 산부인과가 7일 전국 최초 개원 이후 제3회 심포지엄을 열고 장애 여성의 출산 지원 및 정신건강에 대한 학술적 논의를 개최했다. 심포지엄은 예수병원 장애친화 의료지원센터 홍상기 센터장의 개회사로 시작됐다. 홍 센터장은 장애 여성의 안전하고 존중받는 출산 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사회와 의료...
안산시, 장상공공주택지구 착공식… 3기 신도시 사업 본격화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상록구 장상동 242번지 일원에서 3기 신도시 ‘안산장상공공주택지구 착공식’을 개최하며 본격적인 사업 궤도에 올랐다고 7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이민근 안산시장을 비롯해 김성중 경기도 행정1부지사, 김현 국회의원, 박우성 국토교통부 공공주택추진단 과장, 이상욱 한국토지주택공사(LH) 부사장, 강성혁 .
안산시, 2025 로보월드 참여해 투자 설명회 개최… 기업 유치 박차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5 로보월드’에서 ‘2025 경기경제자유구역 안산사이언스밸리(ASV)지구 안산시 투자유치 설명회(IR)’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이번 IR에는 국내외 로봇·스마트 제조 기업과 투자기관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안산시는 ▲첨단기업 투자환경 ▲산학연 협력 기..
안산시,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률 97.9%… 이달 말까지 사용해야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달 31일 민생경제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2차 소비쿠폰 최종 지급률은 97.9%로 집계됐다.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소득 상위 10%를 제외한 안산시민 58만 9,151명을 대상으로 지난 9월 22일부터 접수에 들어갔으며, 총 57만 6,597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