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오는 10일부터 '청소년·장애인 스포츠 강좌이용권' 접수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유·청소년 스포츠 강좌이용권’과 ‘장애인 스포츠 강좌이용권’의 동시 접수를 오는 10일(월)부터 28일(금)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저소득층, 장애인 등 취약 계층에게 스포츠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2026년 1월부터 12월까지 지원을 받게 된다. ‘유·청소년 ...
지난 10월 31일(금)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보에 따르면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이 2025년 만성폐쇄성폐질환 677명의 적정성 평가 결과 10차 연속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날 통보된 적정성 평가는 지난 24년 1월부터 12월까지 12개월 동안 발생한 진료분을 대하여 COPD(J43~J44)를 주 또는 제1부상병으로, 외래 요양급여 비용 청구가 발생한 요양기관(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병원, 요양병원(정신병원), 의원,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의료원)들이 대상이 되었다.
평가대상 기간 동안 COPD를 주 또는 제1부상병으로 해당 요양기관을 이용한 만40세 이상 환자(건강보험, 의료급여, 보훈)로서 COPD약을 사용한 외래 진료가 2회 이상인 환자 또는(or) 전신 스테로이드를 사용한 입원진료가 있고(and), COPD약을 사용한 외래 진료가 있는 환자 677명을 대상으로 한 평가 결과다.
원광대학교병원이 10차 연속 1등급을 획득한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 평가지표 유형은 폐기능검사 시행률, 지속방문 환자비율, 흡입기관지확장제 처방 환자비율 과정이 운용돼 지표별로 산출된 종합점수 결과다.
원광대병원 서검석 진료처장은 “심평원에서 환자 관리의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실시하고 있는 각종 질환 적정성 평가에서 본원이 만족할만한 성과들을 얻고 있다”며 “본원을 찾는 환자들이 최선의 치료와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받아 환자의 건강과 삶의 질을 높일 수 되도록 모든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노랗게 물들어 가는 은행나무 길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6일 경남 거창군 거창읍 의동마을 길 옆 은행나무가 연노란빛으로 물들어 가고 있다.
강서구, 오는 10일부터 '청소년·장애인 스포츠 강좌이용권' 접수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유·청소년 스포츠 강좌이용권’과 ‘장애인 스포츠 강좌이용권’의 동시 접수를 오는 10일(월)부터 28일(금)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저소득층, 장애인 등 취약 계층에게 스포츠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2026년 1월부터 12월까지 지원을 받게 된다. ‘유·청소년 ...
양천구, ‘신월시영아파트 재건축 정비사업' 사업시행자 지정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11월 6일,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제27조에 따라 ‘신월시영아파트 재건축 정비사업’의 사업시행자로 한국토지신탁을 지정 고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고시는 한국토지신탁이 토지등소유자 80%, 토지면적 기준 85%의 동의를 얻어 신청서를 제출한 지 22일 만에 이뤄졌다. 양천구는 신월동 정비사업...
양천구, '보육타운 (목동남로 98)' 개관
양천구(구청장 이기재)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핵심 인프라로 보육·돌봄·체험 기능을 한데 모은 종합보육시설 ‘양천구 보육타운’(목동남로 98)을 개관한다고 6일 밝혔다. 30년 된 구립 어린이집 부지를 새롭게 단장해 조성한 이 시설은 지하 2층~지상 5층, 연면적 4,569㎡ 규모의 복합공간으로, 지역 ..
[인사] 금융위원회
▲ 김중혁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 황문호 경희대학교 회계·세무학과 교수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에서 인도받은 시신 1구가 자국인 인질로 확인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에서 인도받은 시신 1구가 자국인 인질로 확인됐다고 밝혔다.이스라엘군 성명에 따르면 현지시각 3일 하마스가 넘긴 시신의 유전자정보를 분석한 결과 이스라엘·미국 이중국적자인 이타이 첸(사망 당시 19세) 상사로 확인됐다.첸 상사는 2023년 10월 7일 하마스의 이스라엘 기습 공격 당시 제7여단 ...
북한, “현 미 행정부가 우리를 끝까지 적대시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이상 우리 역시 언제까지든지 인내력을 가지…
북한은 최근 미국 정부가 잇달아 대북제재 조치를 취하자 “현 미 행정부가 우리를 끝까지 적대시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이상 우리 역시 언제까지든지 인내력을 가지고 상응하게 상대해줄 것”이라고 반발했다.김은철 외무성 미국 담당 부상은 ‘우리 국가에 끝까지 적대적이려는 미국의 속내를 다시금 확인한데 맞게 우리의 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