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철희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일 무안읍 갯벌낙지축제 주무대에서 ‘2025년 무안군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성과발표회 - 난리난리 3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낙지축제와 연계해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로 꾸며졌다.
이날 행사에는 공연자 200여 명을 비롯해 김산 무안군수, 이호성 군의회 의장, 정길수 도의원, 정은경 부의장 등 지역 정치인과 내·외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낙지축제, 도시재생 마을관리사회협동조합, 난리난리 축제가 함께 어우러지며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마마학당 어머니들의 무대부터 체험 부스까지 ‘풍성’
행사는 풍물패 길놀이 공연으로 시작해 무안군이 전국 최초로 운영 중인 ‘마마학당’ 어머니들의 노래와 댄스 공연이 이어졌다.
이어 읍·면별 13개 동아리팀이 댄스, 장구, 노래, 요가 등 다양한 무대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장에는 15개의 전시·체험 부스도 운영돼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버나놀이, 남사당 체험, 탁구, 드립커피, 키링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서예작품 전시도 마련돼 풍성한 문화 체험의 장이 펼쳐졌다.
특히 고구마와 단호박으로 만든 간식, 단감 시식, 도시재생 마을관리사회협동조합이 준비한 파전과 단호박죽 등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먹거리는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지역과 함께하는 축제, 더 확대할 것”
축제를 찾은 한 방문객은 “지역 농산물의 달콤한 맛이 축제의 즐거움을 더했다”며 “아이들과 함께 키링 만들기나 드립커피 체험을 하며 마을 사람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산 무안군수는 “낙지축제와 연계해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진 축제가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더 많은 주민이 문화·복지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축제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고기한 ㈜에이치앤티 대표, 울주군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고기한 ㈜에이치앤티 대표가 3일 울주군에 고향사랑기부금 연간 최고액인 2천만원을 전달하면서 4년째 고향사랑을 실천하고 있다.㈜에이치앤티는 울주군에 소재한 기업체로 영상 감시, 재난 예·경보, 전광판 시스템을 설치 및 유지보수업을 하고 있다. 2023년부터 울주군 저소득층 의료비·주거비 지원에 힘을 보태고 있으며, 지난..
울주군, 2026년 찾아가는 안전교실 운영
울산 울주군이 다음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2026년 찾아가는 안전교실’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울주군이 2016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찾아가는 안전교실은 지역주민의 안전한 생활 습관 정착과 각종 안전사고 예방 및 재난 발생 시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어린이, 학생, 어르신, 장애인, 임산부, 다문화...
울산 남구보건소, B형 독감 유행에 따른 예방접종과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당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보건소(보건소장 유태욱)는 최근 감소 추세를 보이던 인플루엔자(독감)가 B형 인플루엔자의 검출률 증가로 다시 유행 조짐을 보임에 따라 호흡기감염병 예방수칙 준수와 함께 아직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고위험군의 적극적인 접종 참여를 당부했다. 울산 남구는 지정의료기관 144곳에서 인플루엔자 예방...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제9차 회의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원전특별위원회」(위원장 공진혁)는 3일, 제261회 임시회 회기중 제9차 원전특별위원회를 개최하여 2026년도 울산광역시 원전 안전 및 원전산업 육성에 관한 주요 업무보고를 청취하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울산시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형 방사능재난 주민보호시스템 운영 △환경...
울산시, 2027년도 국가예산 4조 원 시대 본격 시동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는 국가예산 4조 원 시대를 목표로 2월 3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2027년도 국가예산 확보전략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경제부시장, 실·국·본부장 등 10여 명이 참석해 내년도 국비 확보 전략과 주요 사업 추진 방향을 점검할 예정...
담양군, 2월 정례조회 개최... 설 명절 대비와 행정통합 대응 강조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난 2일 군청 면앙정실에서 공직자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월 정례조회를 열고, 주요 군정 현안에 대한 집중 점검과 함께 본격적인 시책 추진을 다짐했다.정철원 군수는 이 자리에서 새해 초부터 군정 추진에 매진해 온 공직자들을 격려하며, “2월은 연초 계획이 현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로...
담양군, 설맞이 2월 담양사랑상품권 구매 한도 한시적 상향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설 명절 이후 위축될 수 있는 지역 내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들의 매출 회복을 돕기 위해 파격적인 지원책을 내놨다.군은 오는 2월 28일까지 한 달간 ‘담양사랑상품권’의 개인별 구매 한도를 기존보다 두 배 늘려 한시적으로 상향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