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철희 ](사)대한노인회 무안군지회 일로분회(회장 이정길)는 지난 10월 30일 일로 다목적체육관에서 ‘제29회 일로읍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로의 달을 맞아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해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세대 간 공경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병중 무안군 부군수, 이호성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도·군의원, 지역 어르신 등 80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행사는 흥겨운 장구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노인강령 낭독, 표창 수여식,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되며 전통과 예우를 갖춘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표창식에서는 지역사회복지에 기여한 임우근 씨가 도지사 표창을, 모범노인 나상묵 씨와 노인복지 기여자 신금수 씨가 군수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또한 일로읍 노인복지 발전에 기여한 2명과 장수 어르신 주상매 씨에게는 분회장상이 수여됐다.
이정길 일로분회장은 기념사에서 “노인은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어야 하며, 항상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후세에 모범이 되도록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김병중 부군수는 축사를 통해 “무안군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어르신들께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무안군은 앞으로도 어르신을 존중하고 공경하는 지역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경로행사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재경 군위군 향우회, 고향 찾아 들뜬 군위 시티투어!
오랜만에 고향의 품에 안긴 향우들의 얼굴에는 설렘과 행복이 가득했다. 지난 주말, 90여 명의 재경 군위군 향우회 회원들이 서울 청량리역에서 기차를 타고 군위역에 도착하며 특별한 하루를 시작했다. 기차에서 내리는 순간부터 고향의 따뜻한 환대가 이들을 맞았다. 향우회원들은 농협에서 준비한 쌀 소비 촉진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동...
의성군, 노인복지관 3개소 합동 명랑운동회 성료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0월 30일 의성체육관에서 의성·금성·안계노인복지관 3개소 합동 체육대회 ‘명랑운동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14년부터 격년으로 이어져 온 어르신 대표 화합행사로, 관내 복지관 3개소 소속 어르신 500여 명이 참여했다. ‘함께 뛰고 웃는 행복한 노년, 건강한 의성!’을 주.
코스피, 4221.87 종가기준 사상 최고치…삼성전자 최초 11만원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코스피가 4200선을 돌파하며 또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시가총액 1위인 삼성전자는 처음으로 11만원을 돌파했다. 3일 코스피는 전장보다 2.78% 오른 4221.87로 마감했다. 종가기준 역대 최고치다.장중에는 4221.92까지 올라, 지난달 30일 기록한 장중 역대 최고치인 4146.72를 넘어섰다.시가총액 1위인 삼성전자는 전장보다 3...
25년뒤, 인공지능(AI)이 경고한 인류..."머리 벗겨지고 뱃살 볼록"
[뉴스21통신=추현욱] 인공지능(AI)이 예측한 25년 뒤 인류의 모습이 공개됐다. 복부비만과 피부 노화 등 현대인의 생활 방식을 유지할 경우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신체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지난달 31일(현지시간) 미국 걸음 수 추적 앱 ‘위워드(WeWard)’는 “지금처럼 앉아서만 사는 생활을 계속하면 2050년 우리...
신안군, 농어촌 기본소득 계획인구 초과… “사업비 내 지급 대상 한정 불가피”
[뉴스21 통신=박민창 ] 신안군이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의 계획인구를 초과함에 따라 사업비 범위 내에서 지급 대상자를 제한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직면했다.신안군(군수 권한대행 김대인 부군수)은 3일,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의 계획인구를 초과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군에 따르면 2025년 10월 31일 기준 신안군 인구는 39,903명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