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철희 ] 지난 28일 승달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29회 무안읍 노인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대한노인회 무안읍분회(회장 김하웅)가 주관했으며, 경로의 달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의 헌신에 감사하고 존경을 전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산 무안군수, 이호성 군의회 의장, 김천성 노인회 군지회장, 각 기관·사회단체장과 관내 어르신 등 600여 명이 참석해 무안의 어르신들을 함께 축하했다.
식전에는 퓨전난타팀의 축하공연이 펼쳐져 올해 폭염과 재난·재해 등으로 지친 어르신들과 군민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기념식에서는 노인강령 낭독과 함께 모범 노인 곽군섭 씨, 노인복지 기여자 김안순 씨에게 군수 표창이 수여됐으며, 노인회 발전에 기여한 3명의 유공자에게는 분회장 감사패가 전달됐다.
특히, 규칙적인 생활과 덕망으로 주민들의 존경을 받는 장수 어르신 박경재(고절1리·95세), 박애정(성내1리·97세) 씨에게는 건강한 삶을 기원하는 의미로 이불이 전달돼 행사에 따뜻함을 더했다.
김하웅 무안읍분회장은 “지혜와 열린 마음, 절제된 생활로 다음 세대에게 존경받는 멋진 노인이 되자”고 강조했으며, 김산 군수는 “오늘의 무안이 있기까지 헌신해주신 어르신들께 깊은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더욱 행복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