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12월 20일 ‘2025 글로벌 문화체험 축제’ 개최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오는 12월 20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2025 성동 글로벌 문화체험 축제’가 열린다.이번 축제는 세계문화탐험대 콘셉트로 어린이들이 다양한 국가의 문화와 언어를 체험하도록 기획됐다.한국 자개 거울, 인도 헤나, 브라질 마라카스 등 나라별 공예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전통 의상 체험과 VR 세계여행, 세계 음...
제10회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다솜고등학교 이수민 교사가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한국폴리텍 다솜고등학교(교장 윤지현)는 본교 이수민 교사가 제10회 금융의 날 기념식에서 금융 발전 유공자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수민 교사는 다문화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금융교육을 꾸준히 실천하며, 현장 중심의 금융교육 확산과 교육과정 개선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교사는 지난 2019년부터 ‘경제생활의 이해’ 방과 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경제적 자립 기반을 다지는 데 힘써왔다.
또한, 2020년부터 KDI 경제교육 모니터 위원으로 활동하며 경제·금융 교육 관련 정책 및 콘텐츠에 대한 피드백을 지속해서 제공해왔다.
특히 2022년에는 학교 교육과정 개편 TF에 참여해 ‘경제’ 교과를 정규 교육과정에 포함하는 데 주도적 역할을 하며, 학교 현장에서 금융교육의 체계를 강화했다.
이수민 교사는 “금융교육은 단순한 지식 전달이 아니라, 학생들이 스스로 삶의 방향을 선택하고 주체적으로 결정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이라며“다양한 배경을 가진 학생들이 자신만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경제적 자립의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윤지현 교장은 “이번 수상은 이수민 교사의 헌신뿐만 아니라, 우리 학교가 추구하는 포용적 교육과 실천 중심 금융교육의 결실”이라며“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교육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 다솜고등학교는 다문화 가정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진로·직업 교육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실질적 자립을 돕는 금융·경제교육 모델 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의정부 고산동 더함어린이집, 어려운 이웃 위해 물품 기탁
의정부시 고산동주민센터는 12월 15일 더함어린이집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 4포대, 라면 240개, 과자 9상자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전달식에는 원장, 교사, 2세반 어린이 20여 명이 참석했다.아이들은 직접 물품을 전달하며 나눔의 의미를 체험했다.기탁된 물품은 고산동 내 독거노인과 저소득 가정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이도경 ...
의정부 송산1동, 관내 사업자들 이웃돕기 성금 500만 원 기탁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는 12월 11일 관내 사업자 5곳이 공동으로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케이스나라, 올크로니, 아이OK, 아이친구, 째콩이네 대표들은 각각 100만 원씩 총 500만 원을 마련했다.기탁된 성금은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김용식 케이스나라 대표는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이웃에게 전하.
성동구, 12월 20일 ‘2025 글로벌 문화체험 축제’ 개최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오는 12월 20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2025 성동 글로벌 문화체험 축제’가 열린다.이번 축제는 세계문화탐험대 콘셉트로 어린이들이 다양한 국가의 문화와 언어를 체험하도록 기획됐다.한국 자개 거울, 인도 헤나, 브라질 마라카스 등 나라별 공예 체험 부스가 운영된다.전통 의상 체험과 VR 세계여행, 세계 음...
송파구, 겨울방학 맞이 ‘원어민 영어캠프’ 운영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교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원어민 영어캠프’를 12월 29일부터 내년 2월 26일까지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영어 학습 격차를 해소하고 영어 말하기 자신감을 높이기 위해 2024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여름방학 캠프에서는 학부모 만족도가 91%에 달하.
양천구, 신월동 최초의 광역철도망 ‘대장홍대선’ 착공
양천구(구청장 이기재) 신월동 최초의 광역철도망인 ‘대장홍대선’이 지난 15일(월요일) 첫 삽을 뜨며 새로운 시대의 서막을 알렸다. ‘대장홍대선’은 총사업비 2조 1,287억 원이 투입되는 대규모 민간투자 사업으로, 경기도 부천시 대장지구에서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까지 총연장 20.1km, 정거장 12개소를 연결하는 서남권 핵심...
송파구, ‘2025 송파청년정책네트워크 성과공유회’ 개최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12월 6일 KT송파타워 송파아카데미에서 ‘2025 송파청년정책네트워크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송파청년정책네트워크는 청년이 직접 지역 현장을 살펴 문제를 발견하고, 경험을 나누며 해결책을 모색해 행정에 제안하는 송파구 대표 청년 참여 플랫폼이다. 올해는 대학생, 직장인, 창업가, .
광진구, ‘2025 광진 독서‧문화 한마당’ 개최… 어린이 500권 읽기 성과 공유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12월 13일 광진정보도서관에서 ‘2025 광진 독서‧문화 한마당’을 개최했다.독서문화 한마당은 ‘취학 전 500권 이상 읽기’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독서실천에 모범이 된 가족과 단체를 시상하는 자리로, 올해 931명이 목표를 달성했다. 2023년 처음 시행된 이후 현재까지 총 2,168명이 인증을 받았다.이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