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몽골 정부가 최근 이어진 휘발유 공급 차질을 해소하고 수도 울란바토르를 포함한 전국의 주유소에서 A92 휘발유(무연 휘발유) 공급을 전면 재개했다.
몽골 산업·광물부는 28일(현지시간) “2025년 10월 28일 오전 10시 기준으로 울란바토르 내 모든 주유소에서 A92 휘발유를 어떠한 제한 없이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몽골 전역에는 현재 총 55량(철도 화차 기준)의 A92 휘발유가 확보돼 있으며, 이 가운데 울란바토르 지역에는 30량(약 3,000톤)이 도착했거나 운송 중이다. 구체적으로 시내 주유소에 이미 도착한 물량은 5량, 톨гой트 역으로 이동 중인 19량, 아르샨트 역에 도착한 6량으로 파악됐다.
지방 도시에도 공급이 순차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다르항에는 5량이 공급됐으며, 수흐바타르 역에서 출발한 20량 중 10량은 에르데넷, 5량은 사인샨드로 향하고 있다.
또한 러시아 나우시키 역에서 출발한 A92 휘발유 36량과 디젤유 29량 등 총 65량의 유류가 이날 오후 4시(현지시간) 몽골로 향해 출발했으며, 같은 날 밤 수흐바타르 국경검문소를 통해 입국할 예정이다.
산업·광물부는 “울란바토르 도심의 교통 혼잡 속에서도 주유소로 향하는 연료 운반 차량의 이동을 방해하지 말고 안전 확보에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조치는 최근 몽골 내 일부 지역에서 발생한 휘발유 공급 불안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러시아로부터의 유류 수입 재개와 국내 유통 정상화가 맞물리며 상황이 안정세를 되찾고 있다.
전문가들은 “몽골의 연료 수입이 대부분 러시아에 의존하고 있는 만큼, 이번 조치는 양국 간 에너지 협력의 안정성을 보여주는 신호”라며 “향후 겨울철 수요 급증에 대비한 추가 확보 계획이 중요하다”고 분석했다.
명근 시장의 화성특례시 성장 스토리, 『화성을 이렇게』 출판기념회 개최
정명근 화성시장은 오는 2월 7일 오후 2시 수원과학대 신텍스에서 시민과 함께 그려온 혁신적이고 실천적인 방안을 담은 저서『화성을 이렇게』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정명근 화성시장의 저서 집필 배경을 소개하고 화성특례시장 활동 과정에서 들었던 문제의식과 실천적 고민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