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새연교 주말 문화공연 ‘금토금토 새연쇼’ . 서귀포시 제공
서귀포시는 2025 새연교 주말 문화공연 ‘금토금토 새연쇼’가 오는 10월 31일(금) 마지막 공연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고 밝혔다.
그동안 공연을 찾아 성원을 보낸 시민과 관광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폐막공연은 ‘아쉬움과 기대’를 콘셉트로 특별하게 꾸며진다.
공연은 서귀포 관악단과 합창단의 무대를 시작으로, ‘몹쓸 사랑’으로 알려진 가수 반하나의 감성 발라드, 그리고 새연쇼에서 처음 선보이는 우싸이드&제이디, 슬리피, 비지의 힙합 공연이 이어진다.
불꽃쇼는 평소보다 20분 늦은 저녁 8시 20분에 3분간 다채로운 연출로 진행되며, 이어서 음악분수쇼도 20분간 펼쳐질 예정이다.
지난 7월 25일 시작된 ‘금토금토 새연쇼’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새연교 일원에서 진행돼 회당 평균 1,600여 명이 방문했고, 10월 25일 기준 누적 관람객 4만 명을 돌파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마지막 공연은 아쉬움 대신 잊지 못할 감동과 2026년을 기대할 수 있는 무대로 준비했다”며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기념해 2,026번째 관람객에게 깜짝 선물도 증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즐길 거리와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한 단계 성장한 새연쇼를 선보일 계획이다.
아산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성료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28일 순천향대학교 앞 청년문화거리 일원에서 ‘청춘, 골목을 밝히다’를 주제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아산시와 순천향대학교, 신창면 대학가발전협의회가 협력해 추진한 행사로, 대학가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
예산군,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시범사업 참여 ‘활발’
[뉴스21 통신=이종수 ] 예산군이 고령 은퇴농업인의 안정적인 노후와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기반 마련을 위해 ‘충남형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활성화 시범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지역 농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군에 따르면, 2024년 7명을 시작으로 2025년에는 35명이 신청하는 등 현재까지 총 42명의 고령 농업...
예산군,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 개최
추사국제학술대회 포스터[뉴스21 통신=이종수 ]예산군은 충청남도와 함께 오는 11월 3일 덕산면 스플라스 리솜 대연회장에서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조선 후기의 대표적 학자이자 예술가인 추사 김정희 선생의 학문과 예술세계를 조명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군과 충청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충청...
세종특별자치시 ,과학과 예술·체험의 만남, 세종과학콘서트 개최
[뉴스21 통신=이종수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내달 1일과 8일 이틀간 과학기술에 공연예술·체험을 접목한 세종과학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6월 열린 상반기 콘서트에 이어 추가 개최하는 행사로, 시민들에게 과학적 사고와 문화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1일에는 아름동 행복누림터에서 유튜브 ‘안될.
아산시먹거리재단·온새미로목장우유, 기초푸드뱅크에 우유 기부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 기초푸드뱅크는 개인이나 기업으로부터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지역의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복지기관이다. 이번 기부는 지역사회에 “건강하고 신선한 식재료를 나누고 싶다”는 두 기관의 뜻이 모여 이루어졌다. 기부에 참여한 온새미로목장우유는 ‘자연 그...
북한산, 백운대의 비경
2025 속초 설악산 단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