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 유아숲 가족축제에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아이들. 마포구 제공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오는 11월 1일 상암근린공원 유아숲체험원에서 ‘제12회 유아숲 가족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2회를 맞은 이번 축제는 도심 속에서도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자연을 느끼고 배우며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산림 체험 행사로, 어린이집·유치원 아동과 가족 등 약 300명이 참여한다.
유아숲 가족축제에서 인사말씀을 전하는 박강수 마포구청장. 마포구 제공
행사장에서는 ‘깡통열차 체험’, ‘버블&마술쇼’, ‘숲속 토피어리 가족 정원’, ‘야외 포토월’ 등 다양한 가족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돌 그림 그리기’, ‘손수건 염색’, ‘도토리 팡팡’, ‘곤충 표본 관찰’ 등 자연친화적인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자연의 소중함을 배우는 시간도 마련됐다.
참여는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을 통해 사전 신청했으며, 현장 접수도 병행해 더 많은 가족이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3천 원이다.
구는 행사 당일 보건소 구급차와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사전 안전교육을 통해 어린이와 가족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숲은 아이들에게 가장 따뜻한 놀이터이자 최고의 교실”이라며 “이번 축제가 자연 속에서 웃고 뛰노는 아이들의 행복한 추억으로 가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