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제공
인천광역시는 지난 10월 23일 제7회 인천굿디자인 인증제 우수 시설물 선정을 위한 2차 현물심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 인증제에는 총 83개 제품이 접수돼 역대 최다를 기록했으며,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제품을 대상으로 최종 심사가 이뤄졌다. 최종 결과는 11월 11일 인천시와 인천굿디자인 인증제 누리집을 통해 발표된다.
인천굿디자인 인증제는 공공디자인의 품질 향상과 우수 제품의 활용 확대를 목표로 2017년부터 시행돼 왔다. 시는 탈락 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클리닉 프로그램’을 운영해 전문가 1:1 컨설팅을 제공하고, 인증 유효기간(3년)이 만료된 제품에는 재인증 심사를 실시해 제도의 신뢰성을 높일 계획이다.
임철희 인천시 창의도시지원단장은 “인천굿디자인 인증제는 심미성뿐 아니라 사용성, 경제성, 환경친화성, 창의성을 종합 평가하는 제도”라며 “인증 제품이 시민의 생활 편의와 도시경관 개선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