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좌) 및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우). 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 코리아가 지난달 출시한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와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가 단일 시즌 역대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며, 판매 기간을 11월 27일까지 한 달 연장한다고 27일 밝혔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두 제품은 지난 9월 19일 출시 이후 10월 26일까지 총 700만 잔 이상 판매됐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510만 잔,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는 190만 잔이 팔리며, 초당 2잔 이상 판매된 셈이다. 이는 올해 선보인 30여 종의 프로모션 음료 중 가장 높은 판매고다.
특히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매장당 하루 평균 60잔 이상 판매되며, 스타벅스의 연간 스테디셀러인 ‘카페 라떼’를 제치고 ‘카페 아메리카노’ 다음으로 많이 팔린 음료로 자리잡았다.
함께 출시된 말차 글레이즈드 티 라떼 역시 전체 음료 판매 순위 4위에 오르며 인기를 입증했다.
이번 시즌의 흥행 배경으로는 SNS를 중심으로 확산된 커스텀 문화가 꼽힌다.
인플루언서들의 추천을 통해 에스프레소 샷 추가, 글레이즈드 폼 조절, 드리즐 소스 양 조정 등 다양한 커스텀 주문이 유행하면서, 지난해 대비 관련 주문량이 두 자릿수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코리아 관계자는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단순한 시즌 음료를 넘어 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커스터마이징 트렌드를 주도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경험을 제안할 수 있는 한정 음료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아산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성료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28일 순천향대학교 앞 청년문화거리 일원에서 ‘청춘, 골목을 밝히다’를 주제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아산시와 순천향대학교, 신창면 대학가발전협의회가 협력해 추진한 행사로, 대학가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
예산군,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시범사업 참여 ‘활발’
[뉴스21 통신=이종수 ] 예산군이 고령 은퇴농업인의 안정적인 노후와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기반 마련을 위해 ‘충남형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활성화 시범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지역 농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군에 따르면, 2024년 7명을 시작으로 2025년에는 35명이 신청하는 등 현재까지 총 42명의 고령 농업...
예산군,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 개최
추사국제학술대회 포스터[뉴스21 통신=이종수 ]예산군은 충청남도와 함께 오는 11월 3일 덕산면 스플라스 리솜 대연회장에서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조선 후기의 대표적 학자이자 예술가인 추사 김정희 선생의 학문과 예술세계를 조명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군과 충청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충청...
세종특별자치시 ,과학과 예술·체험의 만남, 세종과학콘서트 개최
[뉴스21 통신=이종수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내달 1일과 8일 이틀간 과학기술에 공연예술·체험을 접목한 세종과학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6월 열린 상반기 콘서트에 이어 추가 개최하는 행사로, 시민들에게 과학적 사고와 문화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1일에는 아름동 행복누림터에서 유튜브 ‘안될.
아산시먹거리재단·온새미로목장우유, 기초푸드뱅크에 우유 기부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 기초푸드뱅크는 개인이나 기업으로부터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지역의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복지기관이다. 이번 기부는 지역사회에 “건강하고 신선한 식재료를 나누고 싶다”는 두 기관의 뜻이 모여 이루어졌다. 기부에 참여한 온새미로목장우유는 ‘자연 그...
북한산, 백운대의 비경
2025 속초 설악산 단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