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공지능 ‘20대 혜은이’, 충남 축제 홍보 여정 마무리
  • 윤만형
  • 등록 2025-10-27 14:34:13

기사수정
  • ‘충남 방문의 해’ 대표 AI 홍보모델, 10개월간 10개 축제 알리며 활약
  • 마지막 무대는 ‘홍성 글로벌 바비큐 페스티벌’…전 세대 공감 이끌어

논산딸기축제 (사진=충남도 제공)

충청남도는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를 맞아 추진한 인공지능(AI) 홍보모델 ‘20대 혜은이’가 ‘홍성 글로벌 바비큐 페스티벌’을 끝으로 활동을 마무리한다고 27일 밝혔다.


도는 실제 가수 혜은이 씨의 젊은 시절 모습을 인공지능 기술로 구현해, 올해 3월부터 충남의 주요 지역 축제를 소개하는 쇼츠(shorts) 시리즈 콘텐츠를 제작·홍보해 왔다.

아산 성웅이순신축제 (사진=충남도 제공)

AI 혜은이는 △논산 딸기축제 △당진 기지시줄다리기축제 △아산 성웅이순신축제 △서천 한산모시문화제 △보령 머드축제 △계룡 군문화축제 △금산 세계인삼축제 △천안 흥타령춤축제 △공주·부여 백제문화제 △홍성 글로벌 바비큐 페스티벌 등 도내 대표 축제를 차례로 소개하며 충남 관광 홍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서천 한산모시문화제 (사진=충남도 제공)

특히 중장년층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젊은 세대에게는 신선하고 트렌디한 콘텐츠로 흥미를 유발하며,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홍보 효과를 거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활동의 대미를 장식할 ‘홍성 글로벌 바비큐 페스티벌’은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홍주읍성 일원에서 개최된다. 축제장에는 놀이기구를 테마로 한 바비큐존이 마련돼 다양한 바비큐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미식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천안 흥타령춤축제 사자보이즈 (사진=충남도 제공)

AI 혜은이의 마지막 홍보 영상은 27일 1편을 시작으로 31일과 11월 1일에 순차 공개될 예정이며, 지금까지 공개된 모든 콘텐츠는 충남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chungnamtou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충남도 관계자는 “AI 혜은이를 통해 충남 대표 축제의 매력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콘텐츠 마케팅으로 충남 관광의 경쟁력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실제 가수 혜은이 씨 또한 KBS 2TV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를 통해 도내 명소를 소개하며 충남관광 홍보에 힘을 보탰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리얼시그널' 웹사이트...부동산, 예금, 주식, 가상자산 보유 현황 확인 (사진=네이버db)[뉴스21 통신=추현욱 ]고위 공직자들의 실제 부동산 보유 현황을 보여주는 웹사이트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공개된 고위공직자 재산공개 자료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서비스 '리얼시그널'이 그것이다.리얼시그널에는 대통령, 국회의원, 장·차관, 고위 법관 및 검사, 군 장성 등 약 7000명의 자산 내역이 담겨 있..
  2. 의왕시 사근행궁, 의로운 왕의 도시가 잊지 말아야 할 자리 [뉴스21 통신=홍판곤 ]정조는 '의로운 왕(義王)'이었다. 그는 백성을 사랑했고, 아버지를 그리워했으며, 무너진 나라의 기강을 세우려 했다. 사근행궁에 들렀을 때마다 마음속에 품었던 건 단 하나였다."아버지를 배알하고, 백성을 돌보는 그 길이 곧 임금의 도리다."그 길 위에 오늘의 의왕(義王)이 있다. 그러나 지금, 그 이름의 ...
  3. 단양 강풍 속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 추락…탑승자 1명 중상 지난 22일 오후 3시 34분께 충북 단양군 단양읍 노동리 양방산 전망대 인근에서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이던 50대 남성 2명이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단양소방서에 따르면, 사고 당시 조종사 A 씨와 동승 고객 B 씨는 이륙 직후 강풍에 중심을 잃고 인근 야산으로 추락했다. 현장에 있던 패러글라이딩 업체 직원이 즉시 119에 신고했으며, 소방..
  4. 제천시, 초고압 송전선로 ‘1년 전부터 인지’하고도 침묵… 충북 제천시가 초고압 송전선로(345kV 신 평창–신 원주) 건설사업이 지역을 통과할 가능성을 지난해 11월부터 알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하지만 시는 이 사실을 시민에게 단 한 차례도 공식적으로 알리지 않아 ‘행정의 무책임’과 ‘정보 은폐’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한국전력공사는 지난해 11월 제천시를 포함한 해당 구...
  5. 태백 라마다 호텔 충격 증언 "1,910명 등기는 껍데기, '무제한 멤버십' 판매가 본질" 태백 라마다 호텔 사태가 1,910명의 '지분 쪼개기' 등기 분양 문제로 알려진 것과 달리, 실제로는 '무제한 멤버십 회원권' 판매를 통한 변칙적 수익 창출이 더 심각한 문제의 본질이라는 내부 관계자의 충격적인 증언이 나왔다.과거 태백 라마다 호텔의 내부 관계자 A씨는 "기사화된 1,910명의 등기 문제는 전체 사기 규모의 100분..
  6. 국내 유명 배우 겸 모델 A씨, 캄보디아 인신매매 모집책 혐의…"한국 여성 강제전환" 국내 포털사이트에서 검색되는 배우 겸 모델 A씨가 캄보디아 현지 범죄조직의 한국인 여성 모집책 역할을 한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23일 보도에 따르면 A씨는 지난해 4월 30대 여성 B씨에게 “캄보디아에서 일본어 통역 일을 함께하자”고 제안한 뒤, B씨를 프놈펜으로 출국시켰고 현지에서 조직원에게 500만원을 받고 넘긴 혐...
  7. 태광그룹, 애경산업 지분 63% 4700억원에 인수...매매 예정일자, 내년 2월 19일 [뉴스21 통신=추현욱 ] 태광산업 컨소시엄이 4700억원에 애경산업을 인수한다.AK홀딩스와 태광산업 등은 각각 이사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이 담긴 주권 양수도 방안을 승인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매각 대상 주식은 애경산업 보통주 1667만2578주다. AK홀딩스 보유주식 1190만4812주와 애경자산관리 보유주식 476만7766주다.이는 애경산업 전체 발행주...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