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 통신=박철희 ]전남 무안군이 신세계푸드와 손잡고 선보인 ‘무안양파빵’이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판매를 마무리하며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의 모범 사례로 떠올랐다.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전국 이마트 및 트레이더스 매장에서 판매된 ‘무안양파빵’이 총 32만 개 이상 판매되며 약 200톤의 무안산 양파가 소비됐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지난 7월 체결된 ‘무안 양파 소비 촉진 및 상생 발전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무안군과 신세계푸드는 양파를 활용한 베이커리 및 피자류 제품 7종을 공동 개발해 전국 유통망을 통해 선보였다.
출시된 제품은 △무안양파 크림치즈링 △무안양파 소시지빵 △무안양파 치아바타 △무안양파 함박스테이크피자 △무안양파 바게트피자 △무안양파 크림치즈빵(트레이더스) △무안양파 치즈빵(트레이더스) 등으로, 소비자에게 친숙한 메뉴에 지역 농산물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김산 군수는 “신세계푸드와의 협업은 대형 유통망을 통해 무안양파의 품질과 가치를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이번 성과는 단발성 이벤트를 넘어 무안양파의 브랜드 인식을 전국적으로 확산시키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무안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유통 판로를 지속적으로 개척해 지역 농업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고,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전략적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