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C 열리는 경주가 첨단기술로 만든 영화 거리로 변한다
경상북도는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5일간 경주 황리단길 일원에서 ‘에이아이(AI)‧엑스알(XR) 골목영화관’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2025 에이펙(APEC) 정상회의 개최 시기에 맞춰 열리며, 첨단기술과 문화예술이 융합된 경북형 미디어 축제로 마련됐다. 골목영화관은 ‘경상북도 국제 에이아이(AI)·메타버스 영상제(GAMFF)’...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 동구 대송고등학교(교장 박수영)와 현대고등학교(교장 김태형) 학생 선수들이 ‘제106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금메달 2개와 동메달 1개를 획득했다.

▲ 사진제공=울산교육청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광역시체육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지난 17~23일 부산 일원에서 열렸다.
대송고 2학년 홍지혜 선수는 복싱 여자 18세 이하 부 미들급에 출전해 승자진출전(토너먼트) 준준결승에서 경기도 김아윤 선수를 기권승(ABD)으로 꺾고, 준결승에서는 부산 정민아 선수를 5 대 0 판정승(WP)으로 제치고 무난하게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전에서 전북 고희정 선수를 만난 홍지혜 선수는 초반부터 주도권을 잡으며 압도적인 경기력을 펼쳐 1라운드 만에 녹아웃승(KO)으로 금메달을 차지했다.
홍지혜 선수는 “힘든 순간마다 지도 선생님과 친구들의 응원이 큰 힘이 됐다”라며 “이번 대회에서 한층 더 성장한 만큼, 앞으로도 더 높은 목표를 향해 꾸준히 도전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수영 교장은 “이번 금메달은 홍지혜 선수의 열정과 노력이 만들어낸 값진 결과이며, 체육 활동으로 배운 도전 정신과 책임감이 앞으로의 성장에도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이번 성과가 학교와 지역 체육 발전에도 긍정적인 자극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현대고 축구부 선수들은 축구 여자 18세 이하 부에서 금메달, 남자 18세 이하 부에서 동메달을 차지했다.
현대고 여자축구부는 예선에서 3승을 거둬 조 1위로 준결승에 올라 전남 광양여고에 1 대 1로 비겼으나 승부차기에서 4 대 2로 승리해 결승전에 진출했다.
결승전에서는 충북 예성여고를 상대로 극적인 역전골을 성공하며 2 대 1로 금메달을 차지했다.
남자축구부는 예선 2승으로 무난하게 준결승전에 진출했으나, 서울 오산고에 0 대 4로 패해 아쉽게 동메달에 머물렀다.
김태형 교장은 “남녀축구부 모두 대회 준비를 위해 많은 땀을 흘렸고, 그 결과를 거두게 돼 기쁘다”라며 “울산 축구를 드높이고자 고생한 축구부 학생들에게 찬사를 보낸다”라고 말했다.
[한미 정상회담] 이 대통령, "방위비 늘리겠다"… "핵잠 연료 공급 결단해달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 안보협상에서 방위비 증액을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핵추진 잠수함의 연료 공급도 공개 요청했다. 조선업을 중심으로 한 경제협력 확대 및 한미동맹 강화에 대한 의지도 피력했다. 인공지능(AI), 바이오 등 첨단과학 분야에서 양국의 동맹 강화를 위한 협정도 체..
APEC 열리는 경주가 첨단기술로 만든 영화 거리로 변한다
경상북도는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5일간 경주 황리단길 일원에서 ‘에이아이(AI)‧엑스알(XR) 골목영화관’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2025 에이펙(APEC) 정상회의 개최 시기에 맞춰 열리며, 첨단기술과 문화예술이 융합된 경북형 미디어 축제로 마련됐다. 골목영화관은 ‘경상북도 국제 에이아이(AI)·메타버스 영상제(GAMFF)’.
군위군, ‘2026년도 조사료전문단지 조성사업’최종선정
군위군은 28일 ‘2026년도 조사료 전문단지 조성’국비 공모사업에 1개소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조사료 전문단지 조성사업’은 고품질 국내산 조사료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사일리지 제조비, 종자 구입비, 퇴·액비 및 기계·장비 구입비를 지원하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 사업으로 전문단지 지정 이후 5년 이상 조.
의성 단촌면, 제7회 단촌역 은행나무 문학광장 시낭송회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 단촌면은 지난 10월 25일(토) 오후 2시 30분 단촌역 광장에서‘제7회 단촌역 은행나무 문학광장 시낭송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단산문화센터가 주관하고 △단촌면 △단촌면주민자치회 △단촌초등학교 △한국문화분권연구소 △배롱나무독서회가 후원해 진행됐다. 단촌역은 1940년 개통되어...
강릉 사천진해변(사천뒷불해수욕장) 일출
양문석 의원, "김건희, 창덕궁 인정전 어좌에 구두 신고 앉아"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양문석 의원이 "2023년 2월 김건희 씨가 창덕궁을 방문했을 당시 구두를 신은 채로 인정전 어좌에 앉았다"고 주장했다.양 의원은 오늘 국회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부 대상 종합감사에서 "제보를 받은 내용"이라며 "당시 2월이 겨울이어서 김 씨가 슬리퍼로 ...
엔비디아 젠슨 황 "韓에서 매우 기쁜 발표 있을 것" 예고
[뉴스21 통신=추현욱 ]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한국을 방문한다고 알려진 미국 엔비디아의 젠슨 황 최고경영자(CEO)가 한국 기업들과 협업을 예고했다.젠슨 황은 28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그래픽처리장치 기술 컨퍼런스(GTC)에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한국 기업들과 어떤 협력을 기대하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