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한 자영업자가 근무 한 달 된 아르바이트생이 매일 음료를 두 잔씩 챙겨가고 있다며 고민을 토로했다.
19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한 달째 매일 퇴근하면서 음료 두 잔씩 가져가는 알바, 어떻게 해야 하나요?”라는 글이 올라왔다.
포장 전문 카페를 운영 중인 A씨는 최근 CCTV를 확인하다 아르바이트생이 2주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음료를 양손에 들고 퇴근하는 모습을 발견했다. 해당 알바생은 마감 근무를 담당하고 있었다.
A씨는 “저녁엔 손님이 거의 없는데도 ‘바빴다’며 마감 일을 제대로 하지 않고 퇴근하길래 이상해서 확인해봤다”며 “일한 지 얼마 안 된 친구에게는 음료를 마셔도 된다고 말한 적도 없었다”고 말했다.
가게 내부 규정상 하루 한 잔까지만 매장에서 마실 수 있고, 음료 포장은 금지돼 있다. 하지만 문제의 알바생은 얼음 없는 아이스티나 에이드, 우유, 과일 퓨레 등 재료를 담아가며 ‘나중에 마시려는 듯’ 행동했다고 한다.
이에 A씨는 단체 채팅방을 통해 “음료는 매장 내에서만 하루 한 잔 가능하다”는 공지를 다시 보냈지만, 알바생은 이후에도 계속 음료를 포장해 갔다.
A씨는 “이번 달까지만 일하고 그만둔다고 해서 참고 있었는데 또 그러니 너무 화가 난다”며 “그동안 가져간 음료값을 월급에서 제하고 싶은데 법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을까 걱정된다”고 토로했다.
이 사연을 본 누리꾼들은 “명백한 절도 행위다”, “미리 고지했다면 월급에서 차감해도 된다”, “이런 경우 CCTV 증거 있으면 형사 처벌도 가능하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아산시, 제1호 ‘아산형 청소년 성장 플랫폼’ 문 열다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청소년의 여가와 진로 지원 기능을 한곳에 모은 첫 복합 공간을 마련했다. 아산시는 27일 오후 배방읍 모산로(구 배방도서관 학습동)에서 ‘배방 청소년 자유공간 및 충남진로진학상담센터 개소식(이하 배방 청소년 자유공간)’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오세현 아산시장, 김지철 충남교육감, .
예산군, ‘제15회 대한민국 명주대상’ 첫 단독 개최!
[뉴스21 통신=이종수 ] 예산군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통주 행사인 ‘제15회 대한민국 명주대상’을 오는 11월 1일 예산문화원에서 단독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군에서 세 번째 열리는 이번 행사는 전통주 산업과 문화 활성화를 위한 전국적 축제의 장으로 큰 의미를 지닌다. ‘대한민국 명주대상’은 개인이 직접 ...
세종소방본부, 대법원 등기정보센터 화재안전 점검
[뉴스21 통신=이종수 ]세종특별자치시 소방본부(본부장 박태원)가 28일 아름동에 위치한 대법원 등기정보센터를 찾아 화재 취약요소와 초기 대응체계를 점검했다. 이번 현장 점검은 지난 9월 대전 소재 국가정보자원관리원에서 발생한 리튬이온배터리 화재사고를 계기로, 지역 내 유사 전산시설의 화재 위험요인을 선제적으로 살펴보기 위해...
트럼프-다카이치 첫 회담 후 무역협상 서명... "미일 황금시대 열겠다"
[뉴스21 통신=추현욱 ]아시아 순방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신임 총리와 28일 첫 대면 정상회담을 개최했다. 두 정상은 이날 양국 간 무역 합의 이행 의지를 강조하고 공고한 미일 동맹을 과시하며 '미일 황금시대'를 선언했다.일본 NHK방송과 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다카이치 총리는 오전 9시 30분 일본 도...
“펼치면 10인치 대형화면”…삼성 두번 접는 ‘트라이폴드폰’ 실물 최초 공개
ㅂ[뉴스21 통신=추현욱 ]삼성전자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에서 두 번 접는(트라이폴드) 스마트폰 ‘갤럭시Z 트라이폴드’를 처음으로 공개한다.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8일부터 31일까지 경주 엑스포공원 에어돔에서 열리는 APEC CEO 서밋 부대행사 ‘K-테크 쇼케이스’에 참가해 트라이폴드와 함께 .
급락하는 금값... 장중 온스당 3970달러까지 하락
[뉴스21 통신=추현욱 ] 28일 코스콤 체크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간(20-27일) ‘ACE KRX금현물’은 12.51% 하락했다. TIGER KRX금현물 역시 같은 기간 12.08% 하락했으며, KODEX 골드선물(H)와 TIGER 골드선물 역시 각각 8.08%, 8.25% 하락했다. 이외에도 KODEX 금액티브(-7.88%), SOL국제금(-7.59%) 등이 8%에 가까운 손실률을 기록했다.레버리지 상품의 하락률은 더.
“인권 없는 평화는 없다”…북한인권단체, 이재명 대통령에 공개서한
북한인권단체들이 제80차 유엔총회에 상정될 북한인권결의안에 한국 정부가 공동제안국으로 참여할 것을 촉구하는 공개서한을 이재명 대통령에게 보냈다.28일 북한인권시민연합에 따르면, 이번 서한에는 휴먼라이츠워치(HRW), 국제인권연맹(FIDH), 세계기독연대(CSW), 전환기정의워킹그룹 등 국내외 20개 인권단체와 함께 데이비드 올튼 영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