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청
인천시가 인공지능(AI) 인력양성과 초광역 산업 협력 등을 중심으로 지역혁신중심 대학체계(RISE·Regional Innovation System for Education) 2차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4일 인천라이즈위원회를 열고 ▲2025년 2차 RISE 사업비 활용방안 ▲집행·관리 기준 개정(안) ▲전문위원회 구성 여부 등 주요 안건을 심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총 66억 원(국비 55억 원, 시비 11억 원)이 투입된다. 인천시는 ▲AI 인력양성 및 지역현안 해결형 과제 확대 ▲기존 대표과제의 예산 증액 및 내실화 ▲소규모 대학의 참여 기회 확대를 통한 자생적 혁신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
다음 달 중 관내 대학을 대상으로 참여 공모를 실시하고, 학계·산업계·연구기관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통해 수행 대학을 선정할 계획이다.
인천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바이오, 반도체, 항공, 미래차, 로봇, 데이터·디지털 등 6대 전략산업과 연계한 특화 교육을 강화하고, 인근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초광역 산업벨트를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이를 통해 지역산업 생태계 확장과 상생 발전을 동시에 이루겠다는 목표다.
신승열 인천시 기획조정실장은 “인천의 미래 경쟁력을 체계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핵심 전략이 바로 RISE 사업”이라며 “지역대학의 특화 분야와 시의 산업적 강점을 결합해, AI 중심의 스마트 기술혁신경제 도시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