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C 열리는 경주가 첨단기술로 만든 영화 거리로 변한다
경상북도는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5일간 경주 황리단길 일원에서 ‘에이아이(AI)‧엑스알(XR) 골목영화관’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2025 에이펙(APEC) 정상회의 개최 시기에 맞춰 열리며, 첨단기술과 문화예술이 융합된 경북형 미디어 축제로 마련됐다. 골목영화관은 ‘경상북도 국제 에이아이(AI)·메타버스 영상제(GAMFF)’...
서천군 종천면, ‘제2회 부또막 축제’ 11월 1일 개막 (사진=서천군 제공)
서천군 종천면이 오는 11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종천면 산천리 공영주차장에서 ‘제2회 종천 부또막 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축제는 ‘부침개와 막걸리의 맛있는 만남’을 주제로 열리며, 쪽파 주산지인 종천면의 지역 특색을 살린 체험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공연이 마련된다. 축제추진위원회는 지난해 관람객 불편사항을 반영해 그늘막 설치와 먹거리 부스 확대 등 편의시설을 대폭 개선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종천산 쪽파 ‘깜짝 경매’, ‘파김치 담그기’, ‘막걸리 빚기’ 체험 등이 준비돼 있다. 특히 첫날인 11월 1일 오전 10시 30분에는 서천군노인복지관 파크골프장에서 7개 팀, 100여 명이 참가하는 ‘파크골프대회’가 연계 행사로 열린다.
먹거리 부스에서는 파전, 골뱅이무침, 홍어회무침, 어묵탕, 돈가스 등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가 제공된다.
공연 프로그램도 화려하다. 개막공연은 1일 오후 2시 30분 김병찬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며, 초대가수 현아, 준호, 위일청 등이 무대에 올라 흥을 돋운다. 2일차 폐막공연은 오후 6시 개그맨 김정렬의 진행으로 미스터트롯 손빈, 조승구, 오이예, 명창 안소라 등이 출연해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신언규 축제추진위원장은 “쪽파 주산지 종천면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부또막 축제는 지난해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해 더욱 쾌적하고 풍성하게 준비했다”며 “관광객들이 즐겁게 체험하고 지역 특산품도 함께 구매할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미 정상회담] 이 대통령, "방위비 늘리겠다"… "핵잠 연료 공급 결단해달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 안보협상에서 방위비 증액을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핵추진 잠수함의 연료 공급도 공개 요청했다. 조선업을 중심으로 한 경제협력 확대 및 한미동맹 강화에 대한 의지도 피력했다. 인공지능(AI), 바이오 등 첨단과학 분야에서 양국의 동맹 강화를 위한 협정도 체..
APEC 열리는 경주가 첨단기술로 만든 영화 거리로 변한다
경상북도는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5일간 경주 황리단길 일원에서 ‘에이아이(AI)‧엑스알(XR) 골목영화관’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2025 에이펙(APEC) 정상회의 개최 시기에 맞춰 열리며, 첨단기술과 문화예술이 융합된 경북형 미디어 축제로 마련됐다. 골목영화관은 ‘경상북도 국제 에이아이(AI)·메타버스 영상제(GAMFF)’.
군위군, ‘2026년도 조사료전문단지 조성사업’최종선정
군위군은 28일 ‘2026년도 조사료 전문단지 조성’국비 공모사업에 1개소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조사료 전문단지 조성사업’은 고품질 국내산 조사료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사일리지 제조비, 종자 구입비, 퇴·액비 및 기계·장비 구입비를 지원하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 사업으로 전문단지 지정 이후 5년 이상 조.
의성 단촌면, 제7회 단촌역 은행나무 문학광장 시낭송회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 단촌면은 지난 10월 25일(토) 오후 2시 30분 단촌역 광장에서‘제7회 단촌역 은행나무 문학광장 시낭송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단산문화센터가 주관하고 △단촌면 △단촌면주민자치회 △단촌초등학교 △한국문화분권연구소 △배롱나무독서회가 후원해 진행됐다. 단촌역은 1940년 개통되어...
강릉 사천진해변(사천뒷불해수욕장) 일출
양문석 의원, "김건희, 창덕궁 인정전 어좌에 구두 신고 앉아"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양문석 의원이 "2023년 2월 김건희 씨가 창덕궁을 방문했을 당시 구두를 신은 채로 인정전 어좌에 앉았다"고 주장했다.양 의원은 오늘 국회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부 대상 종합감사에서 "제보를 받은 내용"이라며 "당시 2월이 겨울이어서 김 씨가 슬리퍼로 ...
엔비디아 젠슨 황 "韓에서 매우 기쁜 발표 있을 것" 예고
[뉴스21 통신=추현욱 ]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한국을 방문한다고 알려진 미국 엔비디아의 젠슨 황 최고경영자(CEO)가 한국 기업들과 협업을 예고했다.젠슨 황은 28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그래픽처리장치 기술 컨퍼런스(GTC)에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한국 기업들과 어떤 협력을 기대하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