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민창 ] 전남경찰청이 비상장주식 투자 리딩방을 운영하며 210억 원 상당의 금액을 편취한 범죄 조직을 검거하고, 총책을 포함한 주요 피의자들을 일망타진했다.
전남경찰청 반부패·중요경제범죄수사1대는 주식 발굴책, 판매책, 대포계좌 모집책 등으로 역할을 분담한 범죄단체 총책 등 51명을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혐의 등으로 검거하고, 이 중 10명을 구속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법조에 따르면 사기죄는 무기 또는 5년 이상의 징역에 처해질 수 있다.
이들은 2022년 2월부터 2023년 10월까지 “A사가 곧 상장된다. 지금 주식을 사면 400% 이상 수익이 난다”는 허위 정보를 담은 문자 메시지를 SNS를 통해 유포하며 피해자들을 유인했다.
실제로는 100원 상당의 비상장 주식을 3만 원에 판매하는 방식으로 투자금을 편취했다.
또한 B법인을 인수한 뒤 회사 대표번호를 콜센터로 연결해 피해자들이 확인 전화를 걸어도 조직원이 응답해 속이도록 했으며, 홍보 담당을 지정해 ‘상장 예정’이라는 가짜 뉴스도 게시하는 등 치밀한 수법을 사용했다.
수사팀은 지난해 조직의 주요 피의자를 검거한 뒤 총책 K씨를 특정하고, 휴대폰을 끄고 잠적한 그를 끈질기게 추적해 결국 구속했다.
K씨의 지휘 아래 운영되던 6개 투자 리딩방은 집중수사관서로 지정되어 전국 경찰관서로부터 126건을 이송받아 수사에 착수, 조직 전체를 일망타진했다.
아울러 경찰은 범죄수익금 약 37억 원에 대해 기소 전 몰수보전 조치를 취해 피의자들이 재산을 처분하지 못하도록 했다.
전남경찰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경제범죄에 대한 강력한 수사와 범죄수익 환수로 국민 피해를 최소화하고, 안전한 금융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충남도, 자치경찰 제도 알리는 컬러링북 제작
충청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도민에게 자치경찰 제도를 쉽고 친근하게 알리기 위해 컬러링북을 제작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컬러링북은 아동과 가족 단위 도민이 자치경찰의 역할과 생활 속 안전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이해하도록 기획됐다.책자에는 교통 안전, 여성·아동 보호, 생활 안전 등 자치경찰의 주요 업무를 일상 사례 중심..
충북 100인의 아빠단, 한 해 활동 마무리…306명 참여로 육아 문화 확산
인구보건복지협회 충북세종지회는 12월 13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충북 100인의 아빠단’ 간담회 및 해단식을 열고 한 해 활동을 마무리했다.이번 행사에는 김영환 충북도지사와 아빠단 45가족, 총 180여 명이 참여했으며, 최우수 아빠 표창과 가족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아빠단은 3세부터 초등 2학년 자녀를 둔 아빠와 아이가 함께 ..
㈜에닉스, 가좌1동에 ‘사랑의 쌀’ 50포 기탁…겨울철 이웃 돕기 나서
인천 서구 가좌1동에 위치한 금속원료 재생업체 ㈜에닉스(대표 고동진)는 지난 10일 겨울철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해 쌀 50포(10kg)를 가좌1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고동진 대표는 직접 센터를 방문해 “조금이나마 지역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나눔 의지를 밝혔다.백형두 가좌1동장은 “㈜에닉스의 꾸준.
사랑샘어린이집, 아라1동에 사랑의 모금함 성금 10만 3천 원 기부
사랑샘어린이집(원장 마성애)은 12일 인천 서구 아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사랑의 모금함 성금 103,000원을 전달했다.이번 전달식은 원아들과 교직원이 함께 모금에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마성애 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나눔을 실천하며 기뻐하는 아이들의 모습이 행복하다”며 보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이지영 아라1동...
인천시, 고품질 고추모종 생산 위한 육묘기술 교육 실시
인천시 농업기술센터는 12월 12일 관내 고추 육묘농가를 대상으로 고품질 고추모종 생산을 위한 육묘기술 교육을 진행했다.고추 육묘는 온도와 습도 변화에 민감해 작은 실수에도 생육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어, 농가의 정확한 이해가 중요하다.교육은 고추 품종별 특성, 발아 작업, 온습도 관리, 육묘장 환경조절, 병해충 예방 기술 등 단계별 ...
인천 ‘아이사랑꿈터’ 올해 이용자 34만 명 돌파
인천시는 전국 최초 영유아 전용 공동육아·돌봄 공간 ‘아이사랑꿈터’ 이용자가 올해 34만 명을 넘었다고 밝혔다.2020년 첫해 3,700명에서 매년 증가해 2025년 현재 누적 회원 4만 8천 명을 확보했다.인천시 10개 군·구에 총 60개소가 운영 중이며, 7세 이하 영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놀이와 체험을 즐길 수 있다.프로그램은 부모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