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 통신=박민창 ] 전남경찰청이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중대재해에 대한 수사 역량을 강화하고자 고용노동청과 협업체계를 구축했다.
전남경찰청은 10월 23일 청사에서 광주지방고용노동청 목포·여수지청과 산업재해 수사 실무자 간 간담회를 개최하고, 상호 협력 체계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산업재해 사망사고가 잇따르며 사회적 경각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수사 초기부터 양 기관 간 긴밀한 정보 공유와 대응 방향 조율을 위해 정례적인 수사협의체 운영과 핫라인 구축을 주요 내용으로 했다.
앞서 전남경찰청은 지난 10월 1일 산업재해 사망사고를 전담 수사하는 ‘중대재해 수사팀’을 형사기동대 소속으로 신설하고, 산업현장에서 발생하는 중대재해 사건에 대해 원인 규명과 책임자 처벌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남경찰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산업현장에서의 사망사고 예방과 재발 방지를 위한 실질적인 수사력을 확보해 나가며, 안전한 전라남도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